반응형

최근 삶의 여건도 좋아지고, 의학기술이 발달하면서 사람의 기대수명이 길어진 것 다들 아시죠?

 

이제는 당연히 100세 장수시대라는 말도 친근하게 들릴 정도입니다.

 

또한, 예전 같으면 초기에 발견하지 못하여 용종 등이 암으로 발전하여 치사율이 높았었다면, 요즘은 위내시경이나 대장내시경등을 통해 암으로 커지기 전에 초기에 치료를 할 수 있어 발병률도 많이 줄어든게 사실입니다.

 

그러나, 여전히 우리나라에서는 사망률1위가 암으로써 가장 무서운 질병인것도 사실입니다.

 

이는 식습관의 변화나 환경적인 요인이 가장 큰 원인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현대인의 3명중 1명은 암에 걸릴정도로 발병률도 높기 때문에 치료비에 대한 부담을 완화시키기 위해서라도 암보험상품 하나쯤은 필수로 가입하고 계시는것이 좋습니다.

 

물론 국민건강보험에서도 상당부분의 암치료비를 지원하여 서민부담을 완화시켜주고 있지만 신치료기술이나 신치료장비등의 고액치료비등은 건강보험에서 지원되지 않는 경우가 많이 있기 때문이죠.

 

 

 

 

따라서 오늘은 비갱신형암보험추천정보비갱신형암보험비교사이트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암보험은 갱신형과 비갱신형상품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추천하는 상품은 비갱신형입니다.

 

갱신형상품의 경우 갱신주기가 올때마다 보험료가 올라 100세가 가까워질수록 보험료부담이 있는 반면 비갱신형상품은 정해진 납입기간만 납입하고 나서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에 향후 보험료 인상 걱정 없이 보장받을 수 있어 좋습니다.

 

따라서 암보장보험을 가입할 의사가 있다면, 비갱신암보험추천정보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로 저 같은 경우는 종신보험에서도 암에 걸렸을 경우 진단금이 나오지만 금액이 2천만원정도로 크지 않습니다.

 

그래서, 별도로 암전문보험에 가입되어 있는데 진단금이 무려 4천만원이나 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진단비가 높은 상품과 보장기간이 최대한 긴 상품에 가입하시는 것이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생명보험협회 사망원인 통계(2011)

 

[ 출처 / 생명보험협회 ]

 

 

위 표는 생명보험협회 홈페이지에 안내되어 있는 2011년 우리나라 사망원인 통계자료입니다.

 

물론 예전 통계자료이긴 하지만 현재도 사망원인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이 암입니다.

 

대부분 1개 이상은 가입하고 계실텐데요. 생명보험사 상품은 중복보장이 되기 때문에 가족력이 있거나 장기적으로 여유가 있는 분들은 한두개 더 준비하시는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 갱신형암보험과 비갱신형암보험 장단점

 

 

두 상품의 차이에 대해 아시는분이 많겠지만 알기 쉽게 정리를 해봤습니다.

 

갱신형암보험이란 3년 또는 5년 주기마다 연령 및 위험률을 감안하여 계약을 갱신하는 보험을 말합니다.

 

물론 주계약 이외 갱신항목에 대해서만 갱신이 이루어지며, 이 때 보험료가 상승하는 것은 물론이며, 재가입이 불가능할수도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장점은 비갱신형암보험에 비해 가입초기 보험료가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는 것입니다.

 

 

 

 

 

▶ 비갱신형암보험 장단점

 

 

비갱신형암보험이란, 가입당시 보험료가 만기시까지 오르지 않고 계속 금액이 유지되는 보험을 말합니다.

 

장점이라면, 보험료 인상이 없어 가입이후에도 계획적인 지출이 가능하다는 것이구요.

 

단점이라면, 갱신형에 비해 가입초기부터 보험료가 비싼편이라는 것입니다.

 

 

 

 

 

▶ 암보험 주요보장 내용 및 가입노하우

 

 

암보험의 주요보장내용은 진단비, 입원비, 수술비, 치료비, 약물/방사선치료비등으로 구분할 수 있다는 점 알고 계시면 도움이 됩니다.

 

가입노하우는 꼭 알고 계시는 것이 좋습니다.

 

첫째, 보장기간을 길게 설정하라는것입니다. 80세만기가 아니라 100세만기로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둘째, 비갱신형암보험추천상품으로 가입하라는 것입니다. 이유는 위에서 설명드렸구요.

 

셋째, 수술비나 입원비가 반복적으로 지급되는 상품으로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부 상품의 경우 수술1회에 대해서만 보험금을 지급하는 상품도 있으니 주의하시면 좋겠구요.

 

 

 

 

넷째, 만기환급형보다는 순수보장형상품이 좋습니다.

보험료도 저렴할뿐더러 향후 수십년후에 지금의 화폐값어치는 현저히 떨어지게 됩니다.

 

연금전환이 가능한 종신보험이나 연금저축보험등은 일부 복리효과가 있어 금액이 늘어나지만, 암보험만큼은 만기시 환급이 없는 순수보장형으로 준비하도록 합니다.

 

다섯째, 암진단보험금이 많이 나오는 상품으로 준비합니다.

진단금의 경우 치료비나 기타 비용 등 여러가지 용도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진단금이 높은 상품으로 준비를 하도록 합니다.

 

여섯째, 가족력이 있는 경우 해당암에 걸릴 확률이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모님 또는 형제자매 등 가까운 가족에게 잘 걸리는 암을 생각해서 해당 암 위주로 설계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비갱신형암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가입하기전 여러가지 상품의 보장내용이나, 보장기간, 진단금, 특약사항등 여러가지 요소를 잘 확인하셔야 하는데요.

 

전문가가 아닌이상 나에게 맞는 적합한 상품을 찾기도 쉽지 않습니다.

 

이때는 보험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나에게 맞는 맞춤설계를 도움받거나, 비갱신형암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하여 본인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암보험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말씀드리면, 평생 걸리지 않는다면 다행이지만 한번 걸리면 경제적으로 부담이 매우 큰 질병이라 할 수 있기 때문에 철저히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

 

만약, 기존에 여러개 가입되어 있는 암보험이라도 여러가지 상품을 비교해본후 리모델링을 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적게는 몇만원에서 수십만원에 이르기까지 리모델링을 통해 불필요한 보험료를 줄이고, 여유자금으로 새로운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 진정한 재테크방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연금보험이나 변액보험, 의료실비보험, 종신보험 등 얼마나 많은 보험료가 쓸데 없이 새어나가고 있는지 무료로 보험리모델링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무료 보험리모델링 요청 => 한국리더스 보험리모델링센터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