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일상생활을 하면서 질병이나 만일의 사고에 대비하여 보장성보험이나 상해보험에 많이 가입을 하시는데요.

 

오늘은 그 중, 일반인들이 가장 많이 가입하고 있는 보험 중, 의료실비보험에 대한 내용과 가입시 유의사항, 그리고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하는 방법등에 대해 간략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사실, 저같은 경우에도 종신보험이나 암보험상품을 이미 보유하고 있었지만 실비를 보장하는 보험이 없어 몇 해전에 가입을 했었는데요.

 

작년에 회사 건강검진 이후 대장내시경 검사 때 용종이 발견되어 치료를 받았는데, 그 비용을 100% 받았었고, 그 이후 무릎이 아파서 CT촬영을 하고 50만원정도를 지불했었는데, 이 비용중 50%인 25만원을 보험회사로부터 돌려받을 수 있었습니다.

 

일반적으로 국민건강보험에 가입되어 있어도, 입원이나 통원치료, 수술비용 중 비급여항목이나 자기부담금의 성격을 띈 항목에 대해서는 본인이 비용을 부담해야 합니다.

 

의료실비보험이란 쉽게 말해서 위 경우처럼 본인이 부담한 병원비를 보험회사로부터 돌려받는 보험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단, 모든 질환이나 사고등에 대한 치료비 100%에 대한 금액을 지원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통원치료나 입원치료에 따라 다르고, 약관에 정해진 한도내에서 보상을 받을수 있습니다.

 

다행히 요즘에는 보장범위가 확대되어 치매나 MRI 등 고가치료비, 치과, 항문계열의 진료비용도 보장해주는 상품이 늘어났지만 예전에 가입하셨던 분들은 이러한 항목도 보상이 되는지 보험설계사 또는 회사로 문의하셔서 꼭 확인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가입시점에 따라 보상되는 항목과 통원치료비 한도, 자기부담금비율등이 다르다는 점 알아두시구요.

 

최근 자기부담금이 기존 10%에서 20%에서 높아지면서 앞으로 판매되는 상품은 자기부담금을 20%로 설정되어 판매되는 것과, 그로 인해 보험료가 저렴해진 상품도 출시되고 있다는 점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의료실비보험가입시 필수 체크사항

 

 

 

 

첫번째, 본인이 가입한 타 손해보험상품과 중복보상 항목이 있는지 체크를 하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보장성보험은 여러 보험사에서 동시에 보장을 받을수 있지만, 손해보험은 비례보상원칙에 따라 중복가입이 되지 않습니다.

 

만약, 여러 실비보험에 가입되어 있어도 청구시에 보장금액과 보장율에 따라 분배를 하여 정해진 한도금액 내에서만 보장받게 됩니다.

 

 

 

 

 

두번째, 주보장과 진단비특약에서 대해서는 100세만기의 비갱신형으로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은 평균수명이 길기 때문에, 100세까지는 설계를 하셔야 하며, 갱신형의 경우 치료병력이나 나이가 많아짐에 따라 보험료도 함께 올라가게 된다는 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세번째, 만기환급형보다는 순수보장형이 유리합니다.

 

일반적으로 본인이 낸 보험료를 향후에 돌려받기를 원하는 분들이 많지만, 보험설계사 조차도 만기환급형보다는 순수보장형이 보험료도 저렴할 뿐더러 향후 화폐가치를 따져봤을 때를 보더라도 순수보장형으로 설계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의료실비보험추천정보를 활용

 

또한 설계사나 회사로부터 보장설계등을 통해 여러가지 상품을 추천받을 때 생각해야 할 항목 몇가지를 알려드립니다.

 

일단 가입을 하게 되면, 장기적으로 유지를 해야 하기 때문에 전문가를 통한 추천정보를 다양하게 받아보시는게 좋겠죠.

 

첫번째, 가입의사가 있다면 되도록이면 일찍 가입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나이가 많아질수록 질병위험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젊을때보다 보험료가 비싸지게 됩니다.

 

즉, 좀 더 저렴하게 100세만기까지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을 할수가 있는것이죠.

 

두번째, 상품유형을 선택해야 합니다.

 

크게 3가지로 나눌수 있는데, 종합보장형과 질병보장형, 상해보장형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질병보장형은 질병으로 인한 의료비, 상해보장형은 상해로인한 보장, 종합은 두가지 모두를 위한 의료비상품이며 요즘에는 대부분 종합보장형으로 출시가 됩니다.

 

세번째, 의료실비보험추천을 받을 때, 청구절차나 보험지급서비스가 편리하고 확실한곳이 좋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보험청구에 있어 굉장히 만족하고 있지만 의뢰로 고객들과 보험지급에 관해 법정다툼을 진행하는 곳도 많이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해보자

 

위에서 설명해드린 것처럼, 상품을 판매하는 곳도 많고 보장내용 등이 달라서 일반인들이 상품을 판매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의무가입사항은 없는지와,  적립보험료가 상대적으로 과다하게 책정되어 있는 것도 좋지 않고, 보험료 청구가 간단한지, 청구 후 지급까지 빠르게 처리되는지 등 비교해야 할 항목이 많죠.

 

그렇다고 보험설계사의 말만 믿고 결정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이 때에는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하는 방법이 좋으며,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도움 받으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의료실비보험 비교센터 바로가기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