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현대인의 필수품중 하나를 꼽으라면 바로 핸드폰이라 할 수 있습니다.

 

초기에는 손에 들고 다니는 휴대용 전화라 하여 핸드폰 또는 휴대폰이라고 많이 불리워졌었는데, 이제는 IT 기술의 발달로 인해 인터넷뱅킹에서부터 온라인주식거래, 결재, 온라인게임, 사물인터넷 연결까지 스마트폰 하나에 모든 스마트한 기술이 접목되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전에는 핸드폰을 분실해도 주소록 이외 중요한 정보가 없어 보안상의 큰 문제가 없었으나, 이제는 공인인증서를 포함하여 중요한 정보들이 많이 수록되어 있어 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식당이나 택시, 또는 지하철 등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하다가 휴대폰을 분실할수도 있고 집안에서조차 어디에 뒀는지 기억이 나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이 때, 구글의 안드로이드폰을 이용하고 있다면 핸드폰 분실 위치추적기능을 통해 쉽게 위치추적을 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이 사용 가능한 환경이라면 원격에서 본인의 휴대폰에 벨을 울리게 하거나, 비밀번호 재설정 잠금, 초기화 등을 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참고로, 타인의 핸드폰을 주웠을 경우 주인과 연락이 되면 직접 전해주셔도 되지만, 연락이 되지 않거나 직접 주지 못할 상황에서는 가까운 우체국에 갖다 주시면 됩니다.

 

우체국에 습득신고를 하게되면, 신, 구형 분류에 따라 사례로 문화상품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이유없이 돌려주지 않는 경우에는 "점유이탈횡령죄" 등을 적용받을 수 있다는 점 알아두시구요.

 

본론으로 들어가서, 직접 테스트로 위치추적기능을 시험해본 결과 거의 정확한 위치 확인이 되었으며, 벨울리기 기능 또한 잘 작동이 되었답니다.

 

단, 이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휴대폰 환경설정을 먼저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 안드로이드 기기관리자 활성화

 

 

먼저, 본인 핸드폰에 다음과 같이 설정을 미리 해 놓으시길 바랍니다.

 

환경설정 -> 보안 -> 휴대폰관리자(디바이스 관리자) -> Android 기기 관리자

 

이 부분에서 Android 기기 관리자 부분을 체크해줍니다.

 

대부분 기본상태라면 체크가 되어 있으며, 만약 안되어 있다면 체크를 해서 활성화를 시켜 줍니다.

 

 

 

 

 

▶ 핸드폰 분실 위치추적방법

 

[ 이미지 출처 / 구글 홈페이지(이하) ]

 

 

자, 이제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PC 앞에 가셔서, Android 기기관리자페이지에서 휴대폰에 연결된 구글계정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구글 안드로이드 기기관리자 페이지

http://www.google.com/android/devicemanager

 

이 때, 구글계정과 비밀번호를 당연히 알고있어야 합니다. 만약 비밀번호를 분실한 경우엔 "도움이 필요하세요?"를 클릭하신 뒤, 비밀번호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아이디조차도 생각나지 않을땐, 복구이메일 또는 복구 전화번호를 통해 찾으셔야 합니다.

 

 

 

 

 

 

이어서, 위치 수집에 대한 승인화면인데 "수락" 을 클릭해 계속 진행합니다.

 

 

 

 

 

 

정상적으로 통신이 되었다면 위 화면에서 보시는 것 처럼, 휴대폰 모델명과 마지막 위치 업데이트 시간이 나옵니다.

 

그리고 "벨울리기", "잠금", "초기화" 등 총 3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이 3가지 기능을 원격에서 실행할 수 있는 것입니다.

 

 

 

▶ 벨 울리기

 

 

첫번째 메뉴인 "벨 울리기"를 클릭한 뒤 "벨소리 울림" 을 클릭하면 약 10초 정도 지난 뒤에 최대 볼륨으로 벨소리가 울립니다.

 

집이나 사무실 등 특정한 장소에서 분실한 경우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단, 밧데리 소진등으로 꺼져 있는 경우라면 무용지물이겠죠.

 

 

 

 

▶ 잠금 

 

두번째 기능인 "잠금"인데요.

 

잠금을 클릭하면, 새 비밀번호를 입력할 수 있으며, 지금 새로 입력한 비밀번호를 통해서만 핸드폰 잠금 화면을 풀수가 있습니다.

 

이 기능 또한, 휴대폰을 분실 후 잠금설정 등이 안되어 있는 경우, 즉시 보안을 설정할 수 있는 좋은 기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 기능인 "초기화"는 기기에 저장된 사진이나 음악, 앱, 설정 등 모든 내용을 삭제하는 기능입니다.

 

핸드폰 분실 후, 아예 찾을 가능성이 없는 경우 "초기화" 기능을 사용해서 개인정보 등을 보호하실 수 있는 것이죠.

 

단, 본체 이외 SD카드 등에 저장된 데이터나 사진 등은 삭제가 되지 않는다는 점 알아두시구요.

 

 

 

 

▶ 핸드폰 분실 위치추적기능

 

 

제일 중요한 기능인 위치추적기능인데요.

 

메뉴화면 우측 상단 위성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기기 위치 확인" 이라는 글씨가 보입니다.

 

클릭하시면 비교적 근거리 정확도를 알려주며 지도상으로도 위치를 알려줍니다.

 

마지막 위치시간에서 정확도 18미터정도라고 알려주니까, 본인이 어느 곳에서 휴대폰을 분실 했는지 대략 추정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신규로 스마트폰 구입시 액정파손이나 분실등이 발생했을 때 보상해주는 분실보험 등을 가입한 후, 6개월이나 1년정도 유지한 후 해지하는 사례도 많다는 것도 참고로 알아두시구요.

 

만약 휴대폰을 분실한 경우라면 위 방법대로 안드로이드 위치추적기능 등 유용한 기능을 활용해서 꼭 찾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