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제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불어 훨씬 지내기 좋은 계절이 온 듯 합니다.

 

올해 유난히 뜨거웠던 여름을 뒤로 하고, 이제 가을을 만끽하기 위한 나들이나 여행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도 많을텐데요.

 

저희집도 이번 가을엔 가족끼리 1박2일 정도로 캠핑을 다녀올까 생각중에 있습니다. 그래서 텐트 구입!^^

 

어쨌거나 여행이든 캠핑이든 장거리 운전은 거의 필수라고 할 수 있는데. 이번에 자동차보험 만기가 되기 때문에 연장을 하긴 해야 되는데 워낙 회사가 많아 아직까지 고민중에 있습니다.

 

이전 포스팅을 통해서 인터넷에서 판매되고 있는 다이렉트자동차보험 몇가지 회사를 직접 비교해보고 견적도 내봤습니다. ( 비교견적 참고 http://imrich.tistory.com/1561 )

 

이번에는 인터넷에 무수히 많은 자동차보험비교견적사이트중 대표적으로 유명한 몇 개 회사를 선택해서 어떤 방식으로 사용자에게 설계를 해주고, 산출된 비용을 어떻게 알려주는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그 이유는, 자동차를 운전한다면 보험을 의무적으로 가입해애 하는데 사실 각 회사마다 보장되는 금액이나 설계내용에 따라서 산출되는 비용이 제각각 다르기 때문입니다.

 

단순히 몇 만원에서부터 심지어 몇 십만원까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결국 보험료를 아끼기 위한 가입자의 노력이 필요하고, 그 노력을 대신하기 위해 자동차보험비교견적사이트가 존재하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저 또한 좀더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하기 위해 수 많은 사이트 중 대표적인 비교견적사이트인 인슈라인, 카다이렉트, 보험플라자 이렇게 3군데를 알아봤습니다.

 

그리고, 비교견적사이트를 활용하면 보험을 판매하는 해당 회사에 가서 일일이 조회하실 필요도 없고 쉽게 차이가 나는 금액을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참고로, 오프라인 설계사를 통해 가입하시게 되면 보험료는 약간 비쌀 수 있으나 보험관련 업무처리나 설계할 때 좀 더 자세히 상담받고 지원받을 수 있어 좋습니다.

 

 

 

 

▶ 자동차보험비교견적사이트(인슈라인)

 

[ 이미지출처 / 인슈라인(이하동일) ]

 

 

첫번째, 자동차보험을 전문으로 하는 인슈라인입니다.

 

INSULINE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insuline.co.kr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메인페이지 좌측을 보시면 실시간 보험료 산출부분이 있습니다.

 

Go를 클릭하여 계속 진행합니다.

 

 

 

 

보험료산출을 위해 자동차 소유자의 정보와 생년월일 그리고 차량정보 등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휴대폰 본인인증을 하게 되면 입력된 차량정보를 토대로 보험료를 산출하게 됩니다.

 

위 표에서 보시는 것처럼 차종과 년식, 그리고 운전에 대한 조건등을 입력합니다. 입력 후 "다음단계" 클릭

 

단, 운전자나이 및 가입경력에 따른 할증정보 이외 대인,대물,자동차상해 등의 구체적인 담보금액을 설정하는 부분이 없습니다.

 

 

 

 

바로, 결과가 나왔습니다.

 

제 기준으로, 인슈라인에서는 한화손해보험이 그나마 제일 저렴하고, 그 다음으로 동부화재, 흥국, 롯데화재, KB손해보험순으로 조회가 되었습니다.

 

단, 위 조회 결과는 상세 설계시 각 담보항목에 따라 금액 차이가 날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보시기 바랍니다.

 

 

 

 

 

▶ 카다이렉트

 

[ 이미지 출처 / 카다이렉트홈페이지(이하동일) ]

 

 

카다이렉트도 자동차보험을 취급하는 전문 비교견적사이트로써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도 어떤 방식으로 견적을 산출하는지 알아 봤습니다.

 

CAR-DIRECT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car-direct.co.kr

 

메인페이지 상단 좌측을 보시면 1분 보험견적란에 이름과 이메일, 차종과 핸드폰만 입력하신후 "보험견적 신청하기" 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즉, 인슈라인처럼 구체적으로 차량정보 입력하는 등 직접 홈페이지에서 견적을 산출하는 방식이 아닌것이죠.

 

 

 

 

취급하는 회사는 대부분의 상해보험 회사가 있으며, 이 곳은 그 이외 의료실비보험이나 암보험, 어린이보험, 치아보험, 연금 저축보험까지 홈페이지에서 취급하고 있습니다.

 

 

 

 

 

 

결과는 본인이 입력한 휴대폰으로 비교견적문자가 옵니다.

 

카다이렉트에서는 당일 저렴한 보험료를 제공하는 회사명과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죠.

 

제 기준으로 현대해상하이카, AXA, 더케이, 메리츠, 한화다이렉트 이렇게 4군데가 저렴한가 봅니다.

 

 

 

 

 

 

 

 

▶ 자동차보험비교사이트(보험프라자)

 

[ 이미지 출처 / 보험플라자 홈페이지(이하) ]

 

 

이번에는 인터넷상에서 광고를 많이 보셨을법한 보험플라자입니다.

 

이 곳 또한 보험비교사이트 전문회사로써 자동차보험 말고도 의료실비, 암보험, 운전자보험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곳입니다.

 

BOHUMPLAZA 홈페이지 => http://www.bohumplaza.com

 

사이트 메인에서 상단에서 자동차보험 메뉴를 클릭하신 후,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신청자명과, 생년월일 그리고 전화번호, 이메일만 입력만 하시면 됩니다.

 

 

 

 

 

 

구체적으로 담보설정 부분등을 별도로 기입하고 직접 알아보는 방식이 아니라, 상담원을 통한 전화 안내로 진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이 후 해당번호로 상담전화가 오면 구체적인 설계를 통해 보험료 견적을 받으시면 됩니다.

 

 

 

 

오히려, 상담원을 통해 궁금한 사항등을 구체적으로 물어 가입하는 것도 크게 나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 문자로도 산출된 보험료를 안내 받았는데 보험플라자에서 산출된 금액이 동부가 33만원대로 제일 저렴하고 KB, 현대, 삼성, 흥국순으로 나왔습니다.

 

그런데, 각 회사마다 금액차이가 크지 않다는 것도 특징이네요.

 

인슈라인같은 경우 가장 저렴한 곳과 비싼 곳이 10만원 넘게 차이가 났는데 말이죠. 이 결과는 구체적인 설계담보 등에 따라 차이가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봐주세요.

 

결론으로 오늘은 자동차보험비교견적사이트 자체를 비교해봤는데요. 각 사이트마다 설계하는 방식과 금액을 안내하는 방식이 조금씩 다르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겠죠.

 

그리고, 보험계약시 할인특약에 관한 몇가지를 알려드리자면 운전경력, 운전 나이, 무사고 할증 이외에도 블랙박스 장착시에 3~5%정도 할인을 더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친환경 주행거리 특약이나 에코 마일리지 특약 등이 있어 약정 운행거리가 일정 km 이하라면 보험료를 할인받는 제도가 있다는 것도 알아두시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아무쪼록 비교견적사이트 등을 참고해 설계하셔서 이왕이면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하세요.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