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같은 저금리시대에서는 저축이나 적금등으로 자산을 불리는데는 한계가 있다는 것을 아실겁니다.

 

그렇다고, 경험없이 주식 등 직접투자 전선에 뛰어들기도 만만치 않은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경제적으로 여유가 되신다면 개인연금저축이나 복리저축, 소장펀드 등 장기 상품을 검토하시는게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가장 좋은 재테크는 빚을 갚는것" 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아무리 낮은 금리라도 빚이 있다면 이자를 내야하고, 그 이자 수준이 저축에서 얻을 수 있는 수익보다 높기 때문입니다.

 

또한, 과거 어쩔수 없이 높은 금리의 상품을 이용하셨다면 정부에서 지원하는 정책자금인 햇살론이나 바꿔드림론 등 저소득. 저신용 서민을 위한 정책성상품이 많이 있으니 알아두시면 좋을 듯 합니다.

 

어제 메일을 받은 내용이 하나있는데 "고금리대출 이제 정부정책자금 지원받고 탈출하자!" 라는 제목으로 희망두드림이라는 곳으로부터 받은 내용이 있어 좀 더 알아보았습니다.

 

 

 

먼저, 이 상품은 서민전용대출 공동브랜드라는 소득이 낮거나 신용도가 낮은 분들에게 생활의 안정을 돕고자 10%대의 저금리로 대출해준다고 소개를 하고 있습니다.

 

희망두드림대출이란 이름으로 포털사이트를 찾아보니 신한저축은행과 스마트저축은행이 혼재되어 나와있고, 제가 메일을 받은 곳은 신한저축은행 위탁법인 희망두드림에 대한 안내라는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어쨌거나 신용도가 낮거나 소득이 낮은 서민들을 위한 상품이며, 20% 이상의 고금리를 연9%대 저금리로 전환할 수 있는 상품이므로 분명 가계부채 부담을 줄이는 좋은 취지는 맞는것 같습니다.

 

특히, 햇살론 같은 경우 워낙 취급하는 저축은행 등 금융기관도 맞고 최근 자격요건이 완화되면서 더욱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볼 수 있을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신한저축은행 온마음

 

 

먼저, 홈페이지를 살펴보면 신한온마음대출과 햇살론상품 소개가 나옵니다.

 

신한온마음은 신용대출로써, 월 60만원 이상의 소득이 3개월 이상인 직장인이면 신청할 수 있으나 경우에 따라 최고금리가 29.9%까지 적용될 수 있어 오히려 더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햇살론 같은 경우 대표적인 서민전용대출상품으로써 연 12%이하의 저금리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자세한 자격요건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신한저축은행 온마음대출

 

 

우선 이 상품은 급여소득자에 대해 CSS시스템 기준에 따라 취급하는 신용대출상품입니다.

 

한도는 3백만원에서 3천만원까지이며 금리는 최저 12.5%에서 최고 29.9%까지 이용가능합니다.

 

이용방법은 위탁법인 또는 신한저축은행 온마음웹사이트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신한저축은행온마음=> http://onmaum.shinhansavings.com

위탁법인 희망두드림=> http://newhaetsal.co.kr

 

자격으로는 현 직장에서 3개월이상 근무중인 급여소득자로써 1년이내 만기일시상환 또는 1~3년 원금,원리금 균등분할상환방식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금융기관이나 신용카드 연체중이거나 연체사실이 있는 사유로 시스템 거절인 경우엔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 희망두드림대출자격

 

 

두번째, 햇살론은 신용 및 소득수준이 낮은 직장인에게 저금리로 지원해주는 대표적 정부지원 상품으로써 비교적 쉽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최근 3개월동안 월소득 60만원 이상이면 신청가능하며 대환대출 및 생계자금용도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한도는 최저 백만원에서 최고 3천만원까지이며 3년 또는 5년단위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일반적인 햇살론 자격조건으로는 연소득이 4천만원 이하이면서 신용등급이 6~10등급이거나, 3천만원이하이면서 신용등급이 1~5등급이면 받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출처 / 희망두드림 ]

 

심사시, 제출서류로써 신분증이나 등본, 초본, 재직증명서, 소득증빙서류등이 필요합니다.

 

이후, 승인금액이 나오면 가까운 은행지점으로 방문하신 뒤, 대출금 수령 또는 대환처리를 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급한마음에 여러 금융기관에 대출이 가능한지 한도조회를 하는 것은 신용점수 상승에 악영향을 주게 됩니다.

 

자격요건 등을 확인하신 후, 실행이 가능한 곳에서 되도록이 적은 횟수로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튼, 고금리채무로 힘드시다면, 10%대 저금리로 전환할 수 있는 대상이 되는지 확인하시고 도움받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