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텔레비젼을 시청하다보면 정말 대출광고 정말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케이블TV 스포츠방송에서 야구 한편을 보는데, 중간 중간 대출광고가 끊임 없이 나오고 있는데요.

 

그 중 유독 띄는 웰컴저축은행의 날쌘대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시다시피 우리나라 대부업시장은 매년 폭발적인 성장과 함께, 여신 규모 또한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리고, 그 시장 중 상당수는 우리나라 토종기업이 아닌, 일본계 업체가 상당수를 차지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한마디로 우리나라에 진출한 일본계 자금은, 일본에서 저금리로 돈을 빌려 우리나라에서 20% 이상의 고금리 장사를 하고 있다고 봐도 전혀 틀린말이 아닙니다.

 

즉, 신용도가 낮고 1금융권등에서 돈을 빌릴 수 없는 일반 서민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는 업체 대부분이 일본계 자금이라는 것이죠.

 

 

 

하지만, 일본계 자금이라고 해서 전부 베타적으로 바라볼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제1 금융권인 일반은행에서는 신용도가 낮거나 단기간 연체기록만 있어도 대출을 이용할 수 없을정도로 일반 대출등에서 엄격한 잣대를 삼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저축은행 및 제2금융권에서는 금리는 다소 비싸더라도 상대적으로 쉽게 돈을 빌려 쓸 수 있기 때문에 저신용도의 일반인들이 많이 이용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오늘 알아본 웰컴날쌘대출도 휴대폰으로 본인인증만으로도 최대 5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는 내용으로 온라인광고시장을 뒤흔들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상품 또한 소득증빙 등 일정 자격요건을 갖춰야하는데 그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이미지 출처 / 웰컴저축은행 홈페이지 ]

 

그런데, 웰컴저축은행 홈페이지를 살펴보면, 일반 은행과 동일하게 인터넷뱅킹 서비스는 물론, 예금, 적금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신용대출, 사업자금대출, 햇살론, 주택담보대출 등을 취급하고 있으며 예금이나 적금 등도 취급하고 있습니다.

 

이 중 신용대출부분의 날쌘대출이 광고의 전폭적인 지지를 얻어 가장 많이 이용될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웰컴저축은행날쌘대출 조건

 

 

먼저, 웰컴날쌘대출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조건으로 만19세 이상이며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등, 소득증빙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금액은 100만원에서 최대 500만원까지 이용하실 수 있으며 금리는 연 14.9%에서 29.9%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1년으로 1년 만기때 만기일시상환방식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 출처 / 웰컴저축은행날쌘대출 ]

 

한가지 알아두실점은, 날쌘대출은 신용대출이라는 것입니다.

 

신용도에 따라 한도와 대출금리가 다르게 적용이 됩니다.

 

 

 

 

 

웰컴날쌘대출이 좋은점은 취급수수료와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다는 점입니다.

 

즉, 대출 실행 이후 언제든지 여유자금이 생기면 별도 수수료 없이 자금을 상환하실 수 있습니다.

 

준비하실 서류는 소득증빙서류, 신분증, 주민등록초본이 필요합니다.

 

이용방법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신청 또는 전화(1661-0001)로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무리 승인률이 좋고 이용하기 편리하더라도 연체될 경우 연 29.9%에 달하는 고금리를 부담해야 하기 때문에 만기전에 충분한 상환계획이 있어야겠습니다. 

 

TV에서 날쌘대출광고가 너무 많이 나오고 있어 궁금했었는데, 크게 다른점은 없었네요.

 

내용은 간단하지만 아무쪼록 도움되셨기를 바라며, 건전한 금융생활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