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민들을 위한 대표적인 정부정책자금대출 종류와 그 중 서민지원나누미 대출자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최근 몇년 사이 주택담보대출을 포함하여 가계부채의 증가속도가 가파르게 상승을 하고 있습니다.

 

그 중 대다수는 아파트 등 주택을 새로 구입하면서 담보대출을 받은 것이지만 일부는 생활이 어려운 분들이 최소한의 생계유지를 위한 생계자금 용도로도 이용한다는 소식을 들을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도 가계와 개인부채가 늘어나 잠재적인 성장 위험요소로 부각될것을 대비하여, 여러가지 서민을 위한 금융지원정책을 내 놓고 있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 것으로 햇살론, 바꿔드림론, 미소금융, 새희망홀씨와 같은 정부정책자금대출을 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대출지원 프로그램은 소득이 적거나, 신용이 낮은 서민들에게 기존 이용중인 금리보다 훨씬 낮은 저금리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고 있으며, 사금융과 같은 고금리대출을 10%대의 저금리 상품으로 전환해주는 등의 긍정적인 기능을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주위를 보더라도 알게 모르게 고금리 신용대출이나 고금리대부업등을 이용하는 분들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는데요.

 

어느정도 자격요건만 되면 문턱도 그리 높지 않으니 적극적으로 알아보시고 이용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사실 고금리대출을 이용하시는분들 대부분 저신용이기 때문에 오히려 금융권에서 판매하는 정상적인 상품을 이용하지 못해 울며 겨자먹기 식으로 높은금리의 상품을 이용할 수 밖에 없는데요.

 

서민지원나누미에서 취급하는 지원 종류로는 햇살론의 생계대출과 대환대출이 있습니다.

 

 

 

 

 

▶ 서민지원나누미 대출자격(생계대출)

 

 

 

먼저, 이곳에서 취급하는 햇살론은 대표적인 서민대출 공동브랜드로써, 대부업 등에서 30%이상의 고금리를 이용중인 저신용, 저소득서민들에게 10%대의 저금리로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첫번째, 생계자금용도로 3개월 이상 계속 재직하고 있는 근로자라면 이용할 수 있으며, 일용직이나 임시직인 근로자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한달에 10일이상 최근 3개월간 근로한 경우에 한합니다.

 

금리는 10%대이며 신용보증재단중앙회 공시이율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1천만원이며, 취급수수료는 없습니다.

 

상환은 3년 또는 5년단위로 매월 원금 균등분할상환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서민지원나누미 대출자격(대환대출)

 

 

두번째, 대환자금의 자격요건은 신청일 기준으로 3개월 이전에 20%이상의 고금리 채무를 정상 상환중인 자가 이용할 수 있으며, 소득대비 채무상환액 비율이 40%를 초과하지 않아야 합니다.

 

금리는 생계자금과 마찬가지로 10%대 이며 한도는 최대 3천만원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상채무로는 대부업체, 저축은행, 캐피탈사의 채무와 은행과 신용카드사의 카드론을 받은 후 3개월이 경과되고 정상상황중인 연20%이상의 신용대출도 포함됩니다.

 

구비서류로는 기본서류 이외 대환대출채무내역서와 신용정보 열람 신청서등을 함께 제출하셔야 합니다.

 

 

 

[ 이미지 출처 / 서민지원나누미 홈페이지 ]

 

보시는 것처럼 서민지원나누미 홈페이지에 기재된 내용이며, 무보증 무담보로 생계자금용으로 최대 1,000만원, 대환자금용으로 최대 3,000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서민지원나누미(http://www.haetsallo.co.kr)를 참고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구요.

 

아무쪼록 기존에 고금리대출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서민들을 위한 정부정책자금대출이 많이 있으니 너무 힘들어하지 마시고, 성격에 따른 상품을 찾아 이용하시는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