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매번 부팅할때마다 사용자계정과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로그인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간단한 설정만으로도 이 과정을 거치지 않고 윈도우 자동로그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노트북을 사용중인데, 남들과 공용으로 사용하는 것도 아니고 혼자만 사용하는데 굳이 로그인 과정이 필요없어서 자동로그인을 설정했는데 굉장히 편리하네요.

 

특히, 부팅속도가 느린 PC라면 아침에 출근해서 전원을 켜고 커피한잔 타오는 시간동안 로그인까지 다 되어 있으니 편리하겠죠?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참고로, 윈도우7 자동로그인 기준이며, XP는 사용자계정 창 띄우는 명령어 하나만 다릅니다.

 

 

 

 

 

▶ 윈도우 자동로그인 설정 방법

 

시작 -> 실행 클릭 또는 윈도우키 + R 키를 동시에 누릅니다.

 

 

 

 

실행창이 뜹니다.

 

(윈도우7) 이곳 열기 부분에서 netplwiz 라고 입력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만약, OS가 윈도우XP라면 control userpasswords2 라고 입력후, 확인을 클릭하시면 되구요.

 

 

 

 

 

보시는 것처럼 사용자 계정에 대한 로그인 속성을 변경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이곳에서 자동로그인하고자 하는 계정을 선택하신 후, 윗부분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 부분을 체크 해지합니다.

 

이 부분이 체크되어 있을 경우, 암호를 입력후 로그인을 하셔야 되는 경우이구요.

 

 

 

 

 

위와 같이 체크된 부분을 해지한 다음 "확인" 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마지막 단계로, 계정에 대한 암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두 번 동일하게 입력하신 후, 확인을 클릭하면 모든 설정이 끝납니다.

 

이렇게 설정하셨다면 이제부터 부팅할 때마다 매번 번거롭게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로그인되니까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회사에서 사용하는 컴퓨터같은 경우 해당 계정으로 파일서버나 중요한 문서가 저장된 서버 등을 접근할 수 있는 권한이 있다면 오히려 편리함보다 자료 유출에 대한 위험이 더 커질수 있으므로 설정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간단한 팁이지만, 도움되셨기를 바라며 건강한 여름 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