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은 대부분 본인 휴대폰의 주소록에 가족이나 지인들, 또는 거래처 등 자주 찾게 되는 전화번호를 저장해서 관리를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가끔 주소록에 없는 전화 등이 걸려올 때는 받아야 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될 때가 있습니다.

 

충분히 그럴만한 이유가, 스팸성 전화나 한번 울리고 끊기는 전화, 인터넷 가입권유나 대출 권유 등의 전화가 너무 많이 걸려오기 때문이죠.

 

저 같은 경우에도 주소록에 등록된번호가 아닌곳에서 전화가 올때, 070이나 060번호 등은 거의 받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간혹 이중에는 정상적인 번호가 있어 난감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인터넷 전화 같은 경우 기업체나 가정에서도 070으로 부여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다시 걸려온 번호로 걸어보기에도 좀 찜찜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 어디에 등록된 번호인지 전화번호로 주소찾기를 해보시면, 정상적으로 등록된 번호인지 스팸성 번호인지를 대략 알수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전화번호부책을 활용해서 지역과 이름을 갖고 전화번호를 찾는 방식이었지만, 요즘은 KT에서 운영하는 114 홈페이지를 통해서 온라인으로 전화번호 뿐만 아니라 업종명, 상호를 입력한 후 손쉽게 전화번호검색을 할 수가 있습니다.

 

 

 

 

단, 이곳에서 검색되는 내용은 114에 등록되어 있는 번호일 경우에만 검색결과에 나타납니다.

 

또한 정상적인 번호일지라도 114를 통한 안내를 거절하였거나, 검색에서 제외해달라고 고객이 요청했을 경우에도 결과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 전화번호로 주소찾기방법 

KT 114 => http://www.114.co.kr

 

검색방법은 간단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지역선택과 번호 입력부분이 나옵니다.

 

지역을 아신다면 선택하셔도 되고 070번호와 같이 인터넷국번 같은 경우 그냥 전화번호만 입력하신 후, "검색" 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전화번호검색 결과 

[ 출처 / KT114(이하동일) ]

 

전화번호를 입력해서 검색 결과, 위 화면에서 보시는 것처럼 상세 업체정보와 해당 업체의 지도까지 상세히 표시를 해주고 있습니다.

 

주소도 신 도로명주소까지 안내하고 있어 유용합니다.

 

단, 일반 가정집 전화번호등은 검색이 되지 않으며, "게재불요" 로 등록되어 있을 경우에도 조회되지 않는다는 점 알아두시구요.

 

 

 

 

 

이번에는 등록된 번호가 없을 경우입니다.

 

보시는것처럼 검색결과가 없지만 그래도 알아볼 필요가 있을 때가 있습니다.

 

이렇게 모르는번호일 경우엔, 스팸성번호인지 아닌지 먼저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 출처 / Missed-call ]

 

 

 

http://www.missed-call.com

 

모르는번호가 걸려왔을 경우에 검색해 볼 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뭐야이번호", "더콜", "Missed-call" 등이 있으며 대부분 각각 자체 데이터베이스에서 검색된 결과를 통해 고객에서 검색 결과를 알려주게 됩니다.

 

윗부분에서 조회되지 않았던 070번호를 입력한 후 조회하시면 되죠.

 

 

 

 

 

조회결과, 스팸일 가능성이 매우 높은것으로 나왔습니다.

 

이곳은 "여러 사람이 수신한 번호일 경우 스팸일 가능성이 높은번호"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조회하신 후, 번호메모를 통해 본인의 의견을 피력할 수 있으며, 해당 정보는 다른 사람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하나의 데이터가 되는 것입니다.

 

검색회수를 보더라도 오늘만 9회, 이번주 15회이죠.

 

즉, 인터넷가입 권유를 위해 이번주에 새롭게 등록된 스팸성번호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인터넷에 접속해서 검색하실수도 있지만 제일 편리한 방법은 전화번호검색 스마트폰 어플을 설치해서 전화가 걸려오는 즉시 DB정보를 활용하여 알려주는 방식이 더 편리하고 빠르다는 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