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 4월 22일은 지구의 날과 동시에 정보통신의날이네요.

 

마침 구글 홈페이지에서(http://google.co.kr) 에서 지구의 날 퀴즈를 진행하고 있어, 한번 해봤는데 재미있는 결과가 많이 나오네요.

 

참고로, 지구의 날은 지구의 환경을 보호하자는 의미에서 제정한 국제기념일이랍니다.

 

미국에서는 이 날을 맞이해 전국에서 각종 행사를 한다고 하니 비단 한 나라의 기념일이 아닌, 전 세계적인 기념일이라고 봐도 될것 같습니다.

 

또한, 구글 뿐만 아니라 포털 네이버에서도 로고를 통해 지구의 날을 알리고 있네요

 

 

 

위 로고에서 보시는것처럼 구글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GOOGLE 의 로고 글자안에 여러 동물들의 사진이 들어가있네요.

 

가운에 O 는 지구가 자전하고 있구요.

 

지구의 날 퀴즈를 풀려면, 가운데 지구모형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퀴즈는 총 5문항으로 되어 있으며, 간단한 질문으로 답을 선택하게 되어 있습니다.

 

[ 이미지 출처(이하 동일)/구글 홈페이지 ]

 

위 질문에서처럼 "금요일 밤엔 보통 무엇을 하시나요?" 라는 간단한 질문임.

 

 

 

 

저도 직접 해 본 결과, 전 숨겨진 아름다움으로 구혼자를 유혹하는 산호라고 나왔네요.

 

여러분들도 직접 한번 해보세요.

 

 

 

 

이 질문은 친한 친구가 파티에 같은 옷을 입고 나왔을 때 행동할 질문인데요.

 

싸우자! 답변이 웃겨서 가져와봤습니다.

 

 

 

 

다시한번 해봤는데, 꿀벌이라는 결과가 나왔네요.

 

여러분들도 재미로 한번 해보시구요.

 

오늘은 지구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알리고, 지구를 좀 더 아름답고 깨끗하게 보존하자는 지구의 날이기 때문에 평소보다 더 자연을 아끼고 환경도 보호하며, 지구에 대한 소중함과 고마움을 마음속으로나마 갖고 있어야겠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회식이나 술자리보다는 집안 청소나, 자기 책상 주변 정리정돈하는게 어떨까요?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