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 일반인들의 소비형태를 보면 현금을 사용하는 경우보다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등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죠.

 

저 같은 경우에도 마트에서 장을 볼때나, 식당등에서 식사를 한 후 되도록이면 카드를 많이 사용하고 있답니다.

 

이렇게 평상시에 사용하는 카드사용부분은 가맹점종류에 따라 적지 않은 포인트가 적립된다는거 알고 계시죠?

 

특히, 해당 신용카드사와 가맹점계약이 되어있는 곳은 많게는 2%가 넘는 금액을 적립해주기도 합니다.

 

이 포인트들은 결국 현금처럼 사용할수 있는 돈이며, 꾸준히 적립되면 꽤 많은 금액이 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아시다시피 계속 적립만 되는 것이 아니라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일정한 기간 이후에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작년 8월까지 이렇게 소멸된 신용카드포인트가 6천억원이 넘는다는 기사도 나왔었습니다.

 

결국, 소멸되기전에 포인트를 활용해야 하는데 여러개의 CARD를 사용하고 계신다면 각 해당 카드사의 홈페이지에서 조회를 하는것이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이 때에는 여신금융협회에서 제공하는 카드포인트통합서비스를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국내 11개의 카드사에서 참여하고 있으며, 롯데, 신한, 비씨, 삼성, 하나SK, 현대, KB국민, 외환, NH농협, 한국씨티은행, 우리카드등이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포인트정보라 할지라도 여신금융협회 한 곳 에서 일괄 조회가 가능합니다.

 

 

 

 

 

 

특히, 별도 회원가입 필요없이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쉽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 카드포인트통합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정보

 

-. CARD 종류 :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 각 카드사가 관리하는 잔여포인트 및 소멸예정포인트, 소멸예정월

 

 

 

 

■ 카드포인트통합서비스 이용 방법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cardpoint.or.kr

 

 

먼저 이용절차를 간단히 설명드리면, 회원인증 또는 비회원인증을 통해 조회하고자 하는 카드사를 복수선택한 다음, 통합조회버튼만 누르면 선택하신 카드사에 쌓여있는 포인트와 소멸예정 포인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확인된 포인트는 각 카드사의 규정에 따라 현금처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 한번씩 주유를 하거나, 인터넷쇼핑으로 결제를 할 때, "포인트 사용"을 체크해서 이용하고 있답니다.

 

 

 

 

 

먼저, 보시는 것처럼 공인인증 또는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후 실명인증을 통해 로그인을 합니다.

 

계속이어서 고유식별번호 제3자 제공동의를 체크해 주시면 되구요.

 

 

 

 

공인인증을 통한 로그인이라도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하신후 진행하셔야 합니다.

 

사이트를 처음 접속하셨다면 보안프로그램설치가 나올수 있는데요. 모두 설치를 해주고 진행합니다.

 

인터넷브라우저는 크롬에서는 안되고, 익스플로러에서 접속하셔야 합니다.

 

 

 

 

▶ 조회하고 하자는 카드사 선택(복수가능)

 

 

이어서 조회하고 싶은 카드사를 선택하신후, 카드포인트통합조회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카드포인트통합서비스 조회결과

 

 

전 삼성카드와 외환은행, NH농협, 우리카드를 선택했구요.

 

위 화면은 실제 제가 조회한 결과내용입니다.

 

보시는것처럼 보너스포인트 금액과 소멸예정월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5년 4월이 오기전에 이용 해야겠죠.

 

 

 

 

 

 

 

이 경우는 외환은행인데요.

 

잔여포인트는 있지만 소멸예정포인트와 소멸예정월이 없는 경우입니다.

 

 

 

 

 

 

마지막으로 위 화면은 자사의 회원은 맞지만 포인트가 적립된 카드를 보유하고 있지 않을 경우 나오는 메시지 입니다.

 

해당 카드사에 가입된 회원이 아니라면 자사회원이 아니라고 표시를 해주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카드포인트의 유효기간은 보통 5년이며, 카드사 및 제휴사의 포인트종류에 따라 유효기간이 1년에서 3년인 경우도 있으며, 소멸시효가 없는 무제한인 경우도 있습니다.

 

POINT의 사용은 가맹점 또는 온라인쇼핑몰 결제, 그리고 항공마일리지등 으로 전환할수도 있습니다.

 

또한 POINT로 기부도 할수 있으며 해당 금액만큼 연말정산 혜택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