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터넷쇼핑을 즐겨하는분들이라면 요즘 쿠팡이나 티몬, 위메프와 같은 소셜커머스를 많이 이용하실텐데요.

 

소비자 입장에서 이러한 소셜커머스를 이용하는 이유는 가격이 정말 싸다! 라는 것이죠.

 

특히, 물건도 다양할뿐더러 업체들간의 파격적인 마케팅경쟁으로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는 할인쿠폰등을 잘 활용하면 훨씬 저렴하게 물건을 구입할 수 있어 좋습니다.

 

지난해같은 경우, 티몬이나 위메프같은 경우 수백, 수천억원의 매출을 올렸지만 영업손실 또한 수백원이나 달한다는 기사에서 볼 수 있듯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출혈을 감안하면서 고군분투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소비자입장에서는 좀 더 저렴하게 물건을 구입할 수 있어 좋죠.

 

저같은 경우에도 인터넷쇼핑을 자주 하지 않는 편인데, 최근들어 위메프에서 제공하는 블랙홀 할인쿠폰을 이용하면서 하루가 멀다하게 물건을 구입하고 있네요.

 

블랙홀 쿠폰이란 2만원 이상 구입시 이용할 수 있는 5천원 쿠폰을 말하는데 매일 1장씩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식품, 유아, 패션, 스포츠, 자동차관련을 포함하여 대부분의 상품구입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메프란?

소셜커머스 인터넷쇼핑몰로써, 최초 위메이크프라이스란 이름으로 시작하였다가 지금의 위메프로 공식명칭을 변경한 쇼핑몰 업체입니다. 이와 비슷한 동일업종으로는 쿠팡, 티켓몬스터등이 있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위메프 할인쿠폰 받는 방법과 이용방법, 그리고 제품구입후 정해진 기간안에 물건이 출고되지 않을 경우 포인트를 제공하는 배송지연배상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위메프는 쿠팡사이트처럼 맨처음 사이트에 접속하면 이메일등록안내를 하게 됩니다.

 

회원등록하지 않아도 한번 이메일을 등록해놓으면, 하루에도 몇번씩 그날 그날 선정된 제품안내와 가격정보를 정리한 메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실 처음에는 귀찮아서 무시하다가도 한번씩 마음에 드는 물건이 있을 경우, 클릭해서 살펴보게 되는데요.

 

이러한 마케팅방식때문에 사이트가 급격히 성장하는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저도 오늘 아침에 위메프에서 온 메일을 보다보니 마침 구입을 생각하고 있었던 자동차 체인이 있어 둘러보게 되었는데요.

 

가격도 저렴할뿐더러 제품이 낱개로 되어있어 장착하기 편리할 것 같아서 살펴봤답니다.

 

사실 자동차 스노우체인을 구입해놓고도 막상 눈이 와서 장착할려고 하면 어렵기도 해서 신경이 많이 쓰이는데 이 제품은 누구나 손쉬운 1분장착이라는 문구에서 볼 수 있듯 사용하기 쉬워보여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 위메프 할인쿠폰 받는방법

 

 

우선 할인쿠폰은 각 제품에 대한 설명 중간에 보시면 최저가블랙홀 쿠폰이 있습니다.

 

놀라운 점은 매일 5천원쿠폰을 제공한다는것이고 거의 모든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쿠폰을 받기 위해, 매일 쿠폰 다운받기를 클릭합니다.

 

 

 

 

 

이어서 나오는 페이지에서 다시한번 다운받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물론, 회원로그인을 하시면 5천원 쿠폰이 바로 적립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제품구입의사가 있을 때 클릭하시면 됩니다. 미리 받아봤자 하루면 없어지고 내일 다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필요할 때 클릭하셔서 받으시면 되구요.

 

 

 

 

받은 할인쿠폰은 결제할 때 쿠폰적용으로 5천원 할인을 바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받은 쿠폰으로 위에서 본 스노우체인 구입을 진행하였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자동차체인가격이 38,500원인데 5천원 할인받았고, 포인트 6천원까지 받아 결국 27,500원에 구입을 하였습니다.

 

 

 

위 이미지는 구입할 때, 블랙홀 쿠폰 5천원할인 받아 사용완료된 내역입니다.

 

위메프 할인쿠폰받아서 이용하는 방법 너무 간단하죠?

 

그런데 잘 보시면 포인트 6천원이 있었는데 이 포인트 또한 어떻게 생겼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 위메프 배송지연보상제

 

 

위메프에서는 소셜커머스최초로 배송지연보상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메프 배송지연보상제란?

 

결제완료후, 주문한 상품의 출고가 지연되어 결과적으로 배송이 늦어질경우에 상품출고 지연일수에 따라 현금과 같은 포인트를 보상해주는것을 말합니다.

 

 

 

 

 

보상기준으로는 결제완료일을 기준으로 다음날 상품출고가 원칙이지만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출고일수가 늦어질수록 결제금액에 비례하여 해당포인트를 적립해주고 있습니다.

 

단, 모든구입상품이 아니라 빠른 배송상품에 대해서만 적용받으실 수 있습니다.

 

일반배송상품이나, 해외배송, 직배송, 지정일 배송상품등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또한, 휴일을 제외하고 영업일기준이며 비회원구입도 배상제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위 이미지는 제가 12월 4일 구입한 상품인데 글 작성기준 오늘인 12월12일인데 아직까지 상품출고대기상태인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결제금액은 5만원에서 10만원 사이고 정상출고일 이후 2일이 지나니까 자동으로 5천포인트가 적립이 되었고, 이틀 지나 다시 1천포인트가 적립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하루 더지나면 다시 2천포인트가 적립될 예정입니다.

 

위 배송지연포인트를 받기 위해서는 따로 신청할 필요는 없고 알아서 자동으로 적립이 되며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포인트지급이 되었다고 알려주게 됩니다.

 

 

 

 

 

출고 2일경과후 최초 5천포인트, 그리고 이틀 뒤인 11일에 1천포인트, 그리고 13일에 다시 2천포인트가 들어오겠죠.

 

그 이후까지 출고가 되지 않으면 다시 2천포인트가 들어오고 마지노선인 1만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몰론 포인트를 받아서 좋긴 하지만 그만큼 물건을 늦게 받음으로 인한 스트레스는 알아서 감수하셔야겠죠.

 

이렇게 해서 저는 배송지연보상포인트로 받은 6천원을 자동차 스노우체인구입할 때 그대로 사용하였습니다.

 

아무쪼록 즐거운 쇼핑하시기 바라며, 위메프에서 제공하는 할인쿠폰도 잘 챙기셔서 알뜰쇼핑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