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걱정인형으로 유명한 메리츠화재 많이들 아시죠? 아마도 실비보험상품중에 삼성화재와 같은 대형보험사를 제외하고는 일반인들이 가장 많이 가입하는 곳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저도, 몇 년째 유지하면서 한번씩 실비청구를 하게 되는데 이번에도 초스피업무처리에 또 한번 놀랐네요.

 

최근 회사에서 정기 건강검진을 했었는데요. 복부초음파 과정에서 간쪽에 1cm정도의 이상한 것이 발견되어서 CT촬영을 한번 해보자는 의사의 권유가 있었습니다.

 

아시다시피 CT나 MRI촬영등은 비용이 비싸지만 그래도 정확한 진단을 위해 할 수 밖에 없었답니다.

 

물론 건강보험이 적용되어도 제가 부담해야될 CT촬영비용은 약 12만원정도 되었습니다.

 

조영제를 먹고 처음으로 CT를 찍어봤는데, 구토나 어지러움등 조영제 부작용등에 미리 인지하고 있었기때문에 나름대로 준비를 하고 있었는데 다행히 큰 이상반응이 없어 잘 마쳤답니다.

 

약 1시간뒤에 결과가 나왔는데 판독결과 간혈종으로 나와서 그냥 자연스럽게 사라진다는 상담도 받았구요.

 

이제 제가 들고 있는 메리츠화재 실비보험이 있기에 상담결과 보험지급이 가능하다는 안내가 있어 인터넷접수를 하기로 하였습니다.

 

그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이전에도 보험청구를 한적이 있었는데, 보험청구서를 다운받아 작성후, 진단서 등 관련서류와 함께 FAX를 보냈었는데요.

 

FAX를 보낼수 없는 환경이라면 이제는 걱정하지 마시고, 더 간편한 인터넷접수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물론 접수방법은 이외에도 직접 우편으로 보내는방법, FAX 접수, 이메일접수등이 있는데요.

 

제가 오전에 메리츠화재 홈페지에서 인터넷접수한 이후로 1시간도 안되어서 보험금지급까지 일사천리로 진행이 되었답니다.

 

그만큼 시간 절약적인 면에서 인터넷을 이용하시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청구방법 

 

우선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상단 우측에 자추찾는 서비스에서 "보험금청구" 아이콘을 클릭하고 이동합니다.

 

 

 

 

 

 

접수를 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하셔야 됩니다.

 

물론 메리츠화재 실비보험에 가입된 고객이어야겠지요.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위해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 "인증하기" 를 클릭합니다.

 

 

 

 

 

 

계속 이어서, 갖고 계신 공인인증서의 암호를 입력 후 로그인을 합니다.

 

 

 

 

 

■ 제출서류준비 주의사항

 

 

그리고, 보험금청구를 위해 준비할 서류가 있죠.

 

진단서나 소견서 그리고 병원진료비 영수증인데요.

 

이 때, 복합기등으로 스캔한 이미지도 되지만 스마트폰 카메라로 촬영한 이미지파일도 가능합니다.

 

단, 확장자가 jpg나 pdf, tif, jped, tiff 로 되어 있어야하며 사이즈가 5메가가 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그리고, 첨부한 파일명은 띄어쓰기를 하지마시고 그냥 한글로 영수증, 진단서 등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 신규접수/추가접수 선택

 

 

그 다음단계로 기존에 보상받으신 건에 대해 추가적으로 청구하는게 아니라면 "신규접수" 를 클릭하고 다음단계로 이동합니다.

 

 

 

-. 계약보험 선택

 

 

이어서, 본인이 가입되어 있는 보험종목을 선택하시면 자동으로 피보험자사항에 이름과 주민등록번호가 자동입력됩니다.

 

제가 가입된 상품은 실비보험 청구가 가능한 무배당 알파Plus보장보험이네요.

 

 

 

 

 - 첨부서류 선택

 

 

그리고, 첨부파일 업로드하실 때 기본 한칸이 있는데요. 찾기를 통해 이미지파일을 선택하신후, 추가 파일이 있다면 "칸추가"를 클릭해서 업로드 해주신후, "보관함 전송하기"를 클릭합니다.

 

 

 

 

- 실비보험 청구서 온라인작성 

 

그리고, 가장 중요한 청구서작성부분입니다.

 

청구서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할 필요없이 온라인으로 바로 입력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사고인지 질병인지 사곡구분을 선택하시고, 일자 그리고 사고내용에 대해 직접 입력하시면 됩니다.

 

되도록이면 알기 쉽게 명료하게 작성하시면 좋겠죠.

 

 

 

 

- 최종 접수내용 확인

 

 

입력한 정보를 최종적으로 확인하는 단계입니다.

 

저같은 경우 청구금액이 30만원이하였구요. 소견서와 영수증만 업로드한 상태였습니다.

 

만약 나중에 추가적으로 첨부파일이 있을경우에는 보상처리조회 -> 구비서류추가등록 메뉴를 통해 추가 업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 약관동의

 

 

 

이어서 약관동의를 모두 체크하시고, 확인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리고나서 다시한번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신 후 확인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접수 완료 

 

이렇게 쉽게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청구를 했는데요 정말 간단하죠?

 

저같은 경우 30분도 안되어서 전화가 오더니 바로 지급처리를 해주겠습니다라는 안내를 받았습니다.

 

 

 

 

- 접수처리 및 지급 완료

 

 

 

인터넷으로 접수하자마자, 좌측은 휴대폰문자로 접수가 잘 되었다는 내용이구요.

 

상담원 전화이후 당일 바로 보험금 106,600원이 지급될것이라는 안내문자까지 받았습니다.

 

제가 계산한 비용이 12만원이었는데 자부담을 빼고 나온 금액이구요.

 

그리고, 이 포스팅을 하는 과정에 이미 통장에 보험금이 지급되었다는 알림문자도 왔습니다.

 

물론 소액이라 그럴수도 있겠지만 메리츠화재의 실비 보상처리 정말 빠르다는것을 실감하며 오늘도 기분 좋게 시작합니다.^^

 

아프지 않아 의료실비도 청구할 일이 없다면 가장 좋게지만, 필요할 때 정말 도움이 되는것 같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