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일반 기업체에서 사용하는 유료백신 말고 대부분 개인들은 무료백신을 다운받아 사용하고 계시죠?

 

저도 그동안 네이버백신이나 알약등을 사용해왔었는데, 이번에 보험사에서 계약사항 안내메일을 받고 삼성화재 백신을 사용하게 되었답니다.

 

마침 컴퓨터도 새로 포맷을 해서 바이러스백신이 없었는데, 고객에 한해 정품버전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해서 설치해봤습니다.

 

물론, 일반 사용자들은 이용할 수 없고 삼성화재에 가입된 고객만 무료로 정품소프트웨어를 이용할수 있습니다.

 

만약 개인사용자라면 네이버백신, 알약, V3 백신중 어느것을 사용해도 성능등이 비슷해서 큰 상관이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요즘은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직접적인 큰 피해사례가 없는듯 하지만 몇해전만해도 네트웍이나 인터넷을 마비시키는 Ddos 나 좀비pc감염등으로 큰 문제가 발생되기도 했습니다.

 

이미 감염된 상태에서 평소에는 아무렇지 않다가 특정한 날짜와 시간에 해킹경유서버로써 다른 서버를 공격하는 컴퓨터로 악용되는 사례등도 있습니다.

 

 

 

 

오늘 제가 받아 설치한 버전은 V3 CS Edition 으로써 윈도우 XP 뿐만 아니라 Windows8 까지 지원하고 있어 무난히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포스팅에서 첨부한 이미지등은 삼성화재 홈페이지에서 발췌된것입니다.

 

백신의 성능은 더이상 평가가 필요하지도 않은 V3이기에 나름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구요.

 

 

 

 

 

우선 보험계약 고객이라면 한달에 한번씩 계약 안내메일이 오는데 확인차 로그인과정이 필요합니다.

 

 

 

저도 위에서 보시는것처럼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했습니다.

 

 

 

 

 

로그인해보니, 제가 가입되어 있는 연금저축의 가입기간과 납입횟수, 그리고 보험계약대출가능금액등을 조회했습니다.

 

그런데, 평소 못봤던 "안철수 연구소의 V3 정품을 무료로 드립니다"라는 알림정보가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마침 윈도우를 새로설치한후 아직 아무것도 없었는데 사용해보기로 했습니다.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가보니 V3 백신만 있었는데 V3 CS Edition 과 AOS Anti-Virus 가 있었습니다.

 

삼성화재 백신사이트 링크 => http://v3.samsungfire.com

 

참고로, AOS 버전은 별도 프로그램 설치없이 온라인상에서 바로 바이러스 진단과 치료를 할 수 있는 무설치 온라인버전입니다.

 

저는 PC에 설치할것이기때문에 Edition 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했습니다.

 

 

 

 

 

 

설치과정은 어렵지 않고 쉽게 설치가 가능한데요.

 

ADS 네트워크에 참여하라는 동의메시지가 나옵니다.

 

ADS는 AhnLab Smart Defense의 약자로써 안랩에서 신종악성코드나 보안위협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V3를 이용하는 고객의 PC에 새로운 신종이나 변종이 발생되면 안랩 연구소로 보내 실시간 분석 대응하여 다른 사용자들과 위험을 사전에 방지하는 기술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동의를 하신후 "다음" 으로 계속 진행합니다. 체크를 안하니 다음버튼도 활성화되지 않네요.

 

 

 

 

 

 

설치가 완료된 화면입니다.

 

상단메뉴에 정밀검사, PC최적화, PC관리, 도구메뉴로 이루어졌고, 다른 백신과 동일하게 실시간검사모니터링, 웹보안등이 ON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우선 정밀검사와 PC최적화를 각각 눌러보니, 메모리나 프로세스항목을 별도 선택하거나, 로컬디스크만 수동으로 체크해서 검사할수 있습니다.

 

PC최적화는 컴퓨터의 불필요한 레지스트리 청소나 익스플로러, 크롬, 사파리와 같은 웹브라우저의 캐쉬파일등을 정리하는 기능을 말합니다.

 

여기까지는 다른 백신프로그램과 비슷하죠.

 

 

 

 

 

PC관리쪽인데 컴퓨터에 설치된 프로그램 및 ActiveX, 툴바등을 선택해서 삭제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ActiveX는 우리나라에서 아직까지 공식적으로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아직도 금융권과 같은 웹사이트 이용을 위해서 필히 설치되는것인데요.

 

이것도 누적이 되다보면 굉장히 많아지고, 컴퓨터가 느려지는 원인이 됩니다.

 

그래서 한번씩 수동으로 불필요한 항목을 찾아 삭제하는것도 좋지만, 꼭 필요한 ActiveX도 많습니다.

 

물론 실수로 지우셨다고 하더라도 다시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제작사등을 보신후 안전하다고 생각되는곳은 제외하고 나머지는 정리해주셔도 좋습니다.

 

 

 

 

 

이것은 메인페이지에 있는 클라우드서비스인데, ADS 에 대해서는 위에서 설명해드렸구요.

 

클라우드서비스에 등록된 건수중 정상이 8억6천만개, 악성이 2억4천만개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신종보안위협에 대해 즉각적으로 대처할수 있다고 하니 좋은 기능인것 같습니다.

 

 

 

 

 

 

 

우선 빠른검사를 돌려봤는데, 검사시간이 20초도 안걸릴정도로 정말 빠르네요.

 

다행이 별다른 악성코드등이 발견되지 않았지만 만약 이곳에서 검출된 코드가 있다면 치료를 하신후, 다시 정밀검사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그 외 체크해줘야할 만한사항으로 환경설정에 가신후 "고급설정" 을 클릭하신후, USB 드라이브 자동검사부분을 체크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예전에는 외부메일 수신등을 통해 바이러스가 퍼진 반면 요즘은 USB등으로 감염되는 사례도 많습니다.

 

나머지 항목등은 기본셋팅값으로 두신후 사용하셔도 됩니다.

 

웹보안은 인터넷사이트를 실시간으로 보호하는게 아니라, 피싱사이트와 같은 유해사이트를 차단하는 기능이며, 사용자가 지정한 사이트를 차단하거나 신뢰사이트에 추가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삼성화재가 제공한 v3백신의 간단사용후기를 마칩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