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화재 약관대출의 내용과 이자율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급하게 어느정도의 목돈등이 필요할 때 은행과 같은 금융권에 방문해서 돈을 빌리는데는 절차와 시간 그리고 준비해야되는 서류, 신용조회등 일련의 과정을 거쳐야만 대출을 받을수 있습니다.

 

물론 신용카드를 소지하고 있다면 직접 은행에 가지 않고도 인터넷을 통해 카드론이나 신용대출을 받을 수 있지만 아시는 것처럼 이자가 10%가 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저도 직장생활을 하다보니 가정사나 기타 다른이유때문에 한번씩 급하게 목돈이 필요할 때가 있었는데요.

 

이 때 가입하고 있는 보험사의 약관대출을 이용해서 편리하게 사용했습니다.

 

약관대출이 좋은점은 상대적으로 금리가 저렴하다는 것과, 별도 신용조회도 필요없고, 인터넷으로 쉽게 실행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대부분 보험상품 하나쯤은 가입하고 계실텐데요. 해지범위내의 일정한도까지 받을 수 있어 편리합니다.

 

 

 

[ Image참고/삼성화재 홈페이지 ]

 

 

또한 본인이 원할 때 언제든지 갚을수 있으며 취급수수료나 중도상환수수료도 없으며, 제일 중요한점은 신용정보회사에 별도 신용조회 기록이 남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신용관리에 신경쓰시는분들은 금융권의 대출실행이나, 신용조회요청, 등급확인 등의 모든 기록은 신용평점에 좋지 않는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본인이 가입되어 있는 보험회사의 성격이 생명보험사인지 화재보험사인지는 다 알고계시죠?

 

 

 

 

 

일반적으로 암이나 질병, 입원, 수술비등을 보장해주는 보장성격이라면 생명보험사상품, 실비보장이나 화재, 골절, 자동차보험과 같은 사고성격이라면 손해보험쪽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또한, 사용자마다 보유하고 있는 약관이나, 가입시기, 계약내용에 따라 한도, 이자, 상환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저는 가입되어 있는 상품중 연금저축이 있는데 삼성화재 보험계약대출로 직접 이용해봤습니다.

 

 

 

 

그리고 위에서 잠깐 설명드렸듯 약관대출이 좋은점 몇가지입니다.

 

첫째, 본인이 유지하고 있는 보험상품의 해지없이 보장을 그대로 받을수 있다.

둘째, 타 금융상품보다 저렴한 금리로 이용할 수 있다.

셋째, 보증이나 서류없이 인터넷으로 쉽게 이용 가능하다 입니다.

 

 

 

 

 

 

우선 대출이 가능한 자격으로 삼성화재같은 경우는 대출가능금액이 5만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1년마다 소멸되는 자동차보험이나, 환급액 없이 소멸되는 성격의 상품에서는 한도가 없어 이용할 수 없겠죠?

 

금리는 연 4.75%에서 최대 9.9%가 적용이 됩니다.

 

요즘 초저금리를 유지하고 있고 한은에서 기준금리도 내리고 있는 상황에서 좀더 저렴한 금리로 고객들에게 제공해주면 좋으련만 조금 아쉽습니다.

 

한도는 계약상품마다 다르며 제가 갖고 있는것은 해지금의 90%이상까지 가능했었답니다.

 

그리고 갚아야 되는 기한은 보험계약만료일까지 이용할 수 있기때문에 1년 또는 2년 뒤에 상환해야되는 부담은 없어 좋습니다.

 

 

 

 

 

 

 

우선 본인이 가입되어있는 회사의 홈페이지에 홈페이지 로그인을 하셔야 되는데요.

 

저 같은경우 삼성화재 웹사이트에 회원가입이 되어 있어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했습니다.

 

 

 

 

 

 

로그인하자마자, 현재 대출가능금액이 자동으로 표시가 됩니다.

 

여기에서 표신된금액 전액 인출이 가능하구요.

 

그리고 이 금액은 해당 보험이 유지되는한 상환부담없이 계속 유지를 할수 있습니다.

 

실제 실행하기에 앞서, 일반대출실행시 상환금액이나 이자율등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시는게 좋습니다.

 

 

 

 

 

 

해당페이지에 원금이자계산기라는 바로가기 버튼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대출금액과 기간, 금리, 상환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500만원에 24개월 상환, 금리는 연 5.1%로 적용하고 원리금균등분할상환으로 계산해봤습니다.

 

 

 

 

 

 

바로 결과가 나왔는데요.

 

500만원을 24개월 원리금균등분할상환으로 이용할 경우 2년동안 총 내야되는 이자가 26만9천원정도 되는것으로 계산되었습니다.

 

그러나 이 계산식은 매월 상환해야되는 일반상품을 이용할 때 이용하시면 되고, 약관대출을 이용할 때는 만기일시상환으로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상환방법에 "만기일시상환"으로 선택하신 후 계산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상환방식이나 이자등을 알아보셨다면, 대출신청금액에 금액을 입력하신후, 본인이 가입되어 있는  보험상품을 선택하신후, "신청"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제가 1천만원을 받았는데 연 5.1%의 금리로 현재 사용중에 있답니다.

 

또한 여러개의 상품이 있다면 별도체크하지 않아도 금리가 낮은것부터 연계가 되며, 본인이 직접 선택한 상품으로 실행할수도 있습니다.

 

제가 직접 이용한 삼성화재 약관대출도 어차피 매월 이자가 나가는 것이기때문에 아무리 금리가 저렴하고 이용하기 편리해도 여유가 되실때 마다 중도상환을 통해 일부금액을 갚아나가는게 좋겠죠.

 

아무튼 급하게 돈이 필요할때, 은행문을 노크하기 전에 본인들이 들고 있는 보험상품중에 보험계약대출 한도가 있는지 알아보신후 편리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