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에 발표된 위례신도시의 위례자이아파트 청약에 대한 열기가 정말 대단했던거 아시죠?

 

우선 아파트투유란 신규 분양되는 아파트나 오피스텔등의 주택에 청약과 당첨확인까지 할 수 있는 인터넷사이트를 말합니다.

 

필수사항으로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주택청약종합저축이나, 청약저축, 청약부금등 가입된 청약통장을 통해 인터넷으로 청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그 청약방법과 위례자이 당첨확인까지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으로 주택청약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아파트투유에서는 10일날 위례자이 당첨확인은 물론 광양 중마 2차 진아리채, 광주 봉선동 제일풍경체, 부산 당리동 경보이리스힐, 서초 푸르지오 써밋, 아산탕정 A6 호반베르디움 그린파크, 영천 완산 윤창 BH타운 등 총 9고의 청약 당첨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아마 이번에 청약 열기가 가장 뜨거웠던 위례자이에 당첨되신분들은 정말 행운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우선 아파트투유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메인페이지에 APT 청약신청 아이콘이 보입니다.

 

이곳에서 인터넷청약뿐만 아니라 청약통장 가입내역조회, 당첨사실조회, 분양정보 및 경쟁률, 청약통장 순위확인서 등 모든 조회가 가능합니다.

 

 

 

 

 

 

또한 일반 아파트가 아닌 오피스텔청약같은경우는 도시형/오피스텔 청약신청을 통해 진행하시면 됩니다.

 

 

■ 아파트투유청약방법

 

 

 

순서는 인터넷을 통해 신청접수를 하시게 되며, 별다른 검증없이 순서대로 모두 접수를 하실 수 있습니다.

주택선택 -> 청약신청자정보 입력 -> 주택규모선택 -> 청약자격입력 -> 확인 -> 주소 입력 -> 청약금 입금순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단, 이후 전산망 조회결과 주택청약순위가 다르거나, 동일한 주택에 대해 1인 1건 이상으로 접수하신경우등은 모두 취소 또는 무효처리가 되므로 정확

 

우선 청약통장의 종류에 대해 알고 계셔야 하는 부분을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기존에는 주택청약종합저축, 청약저축, 청약예금, 청약부금 등 총 4가지의 종류가 있었으며, 통장 종류에 따라 청약신청할 수 있는 주택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그 중 국민주택이나 민간건설 중형국민주택, 민영주택등으로 나뉠 수 있으며, 조건 및 주택청약 1순위조건 및 통합된 부동산대책은 다음포스팅을 참고합니다 => http://imrich.tistory.com/1352

 

 

 

 

 

홈페이지에서 청약신청할 수 있는 이용시간이 정해져있습니다.

 

오전 8시부터 접수가 가능한데, 해당 청약신청일날은 사이트접속량이 상당히 많습니다.

 

요즘 부동산경기 활성화대책이 많이 나오고 있는것 처럼 신규아파트 청약에 관심이 많다는 증거이기도 하죠.

 

 

 

■ 공인인증서 로그인 필수 

 

 

우선 아파트투유청약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단, 무료로 발급받은 은행제한용이든 유료이든 상관은 없으나, 증권제한용 공인인증서로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저도 직접 은행제한용 인증서로 로그인해서 진행해봤습니다.

 

 

 

 

 

 

우선 첫번째 단계로, 주택명을 선택하시고 다음단계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당일 신청가능한 주택명만 리스트에 나오며, 휴일이나 청약신청대상이 없으면 청약신청 가능한 주택이 없다고 나온다는 점 참고하시구요.

 

 

 

 

 

주택명을 선택하셨다면 이어서 주택형을 선택하시면 되는데,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접수여부에 보시면 1순위, 2순위는 없고 3순위 접수중으로밖에 안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실, 미분양이 아닌 이상 3순위는 거의 힘들다고 보셔야겠죠.

 

 

 

 

 

본인이 갖고 있는 청약자격선택부분인데, 본인이 1순위라 할지라도 선택창이 비활성화되면 클릭조차도 안됩니다.

 

그래도 3순위를 체크할수 있다면 체크하고 계속 진행합니다.

 

 

 

 

 

 

이어서 주소지를 입력하시면 되는데 본인의 주민등록상주소지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SMS 통지여부에 동의를 하시면 추후 당첨사실등을 문자메시지로 받을 수 있으니 되도록이면 신청하시는게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청약신청금을 송금하시면 되며, 신청금반환을 위해 출금계좌번호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 아파트투유사이트 당첨확인

 

 

아마도 가장 긴장되는 부분이 아닐까싶은데요. 본인이 청약접수한 날로부터 일정기간 후에 당첨확인 발표일이 가까워지면 기대도 하고 긴장도 하실텐데요.

 

아파트투유사이트 ( http://www.apt2you.com ) 에 접속하셔서, 메인페이지 "당첨사실조회" 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당첨자발표 공지기간은 발표일로부터 10일동안 당첨조회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기한 이후에는 "과거당첨사실조회" 메뉴를 통해 보실수도 있구요. ARS 1369도 이용 가능합니다.

 

우선 이번에 발표된 경기도 성남시의 위례신도시 A2-3BL 을 클릭해보겠습니다.

 

 

 

 

 

 

이번에 당첨된 분들의 리스트가 나옵니다.

 

성명순으로 되어있어 너무 길어 당첨확인이 힘들때는 성명과 출생년도만 입력하신 후 "조회"버튼을 클릭하시면 쉽게 회가 가능합니다.

 

또한 휴대폰으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생각보다 아파트투유청약방법은 어렵지 않다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단 신청하실 때 허위정보나 잘못된 입력으로 무효처리되는것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접수하실 때 정확한 정보를 입력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위례자이 당첨확인이 된 분들은 1차 계약금 4천만원을 준비하신뒤, 10월 15일(수)에서 17일(금) 오후 5시까지 모델하우스에 직접 납부하시거나 공지된 계좌번호로 무통장 송금을 하셔야 됩니다.

 

아무쪼록, 앞으로 신규분양되는 아파트청약도 아파트투유를 통해 쉽게 청약신청, 당첨확인등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