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은 예전과 같이 종이로 된 전화번호부를 들고 찾고자 하는 상호의 전화번호를 찾는 분들이 거의 없죠.

 

그래도 아직 도시 이외 지역에서는 읍이나 면단위의 별도전화번호부 책을 만들어 많이 이용하고 있던데 말이죠.

 

이제는 스마트시대. 스마트폰하나만 있으면 번호를 알려주는 어플등을 통해 모르는 전화번호가 와도 스팸번호인지 아닌지등도 쉽게 알 수 있어 편리합니다.

 

그래도 구관이 명관인지라 평소 상호이름이나 인명으로 검색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때, KT114나 한국전화번호부 슈퍼페이지와 같은 전화번호검색사이트를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도 가끔씩 이용하는 편인데, 가게이름을 알고 있거나, 전화번호만 알고 있을 때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저녁때 갑자기 야식이 땡기는데 동네의 전단지를 찾아도 없을 경우, KT114를 이용하시면 본인의 위치를 파악해 근접한 상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요즘 TV광고를 보시면 배달의민족이나 요기요 같은 맛집이나 식당과 같은 전화번호를 알려주고 주문에서 결제까지 한번에 할 수 있는 어플을 많이 보셨을겁니다.

 

실제로 요기요나 배달의 민족 어플을 이용하는 이용자수도 상당히 많습니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간편하게 음식을 주문할 수 있어 좋지만, 거기에 등록된 가게입장에서 보면 수수료가 굉장히 크다는 뉴스도 있었습니다.

 

가게도 이윤을 남겨야 하는 업이기 때문에, 결국 수수료의 큰 부담은 음식의 품질 저하로 이어지지는 않을지 걱정이 됩니다.

 

시장경제에 유통 중간마진은 당연히 있어야겠지만, 너무 과한 이익창출은 좀 자제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인터넷상에 전화번호검색사이트는 대표적으로 114.co.kr, 슈퍼페이지, ok114 등 몇군데가 있는데 대부분 비슷한 결과가 나타나지만 일부 사이트는 전화번호검색하는데 시간이 굉장히 많이 소요되더라구요.

 

저는 KT 에서 운영하는 114.co.kr 위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 업종명이나 상호로 검색하는 방법 ] 

 

 

 

검색방법은 간단합니다. 접속하시면 맨 위 검색란에 업종, 상호, 전화번호검색이라고 표시되어 있는데요.

 

예를들어 피자집 전화번호를 알고 싶다면, 검색란에 피자라고 입력하시면 됩니다.

 

결과는 어떻게 나올까요?

 

 

 

 

전국에 피자가게가 한두군데도 아니고 굉장히 많지만, 본인이 접속한 지역의 IP를 검색하여 해당 지역에 등록된 업체정보를 부여주게 되어 있습니다.

 

단, 이 때 본인이 사용하는 인터넷회선의 IP 지역기반에 따라 해당 지역이 아닌 서울과 같은 본사 근처의 정보가 나올 수 있으니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 전화번호를 갖고 찾는 방법 ] 

 

이번에는 전화번호는 알고 있지만 도대체 어느지역의 어느상호인지 알고 싶을 경우입니다.

 

마찬가지로 검색란에 지역번호를 뺀, 국번과 번호를 이어서 입력후 검색하시면 됩니다.

 

저는 9517744로 검색해보니, 서울, 대구, 광주 이렇게 결과가 나왔습니다.  번호만 알고 있으면 쉽죠?

 

 

 

 

 

그리고, 본인의 가게를 홍보하고자 할 때는 상세한 업체정보를 등록하시는게 좋습니다.

 

단순히 지역과 전화번호를 보여주는것 뿐만 아니라 휴대폰번호는 물론, 업체에 대한 자세한 소개, 홈페이지, 지도서비스까지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기재된 신청서를 작성해서 담당자에게 이메일로 접수하시면 됩니다.

 

 

 

 

[ DAUM 제공 전화번호검색 ]

 

 

이번에는 포털사이트 다음에서 제공하는 전화번호검색방법입니다.

 

굳이 다른 사이트에 접속하지 않아도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상호명이나 번호만 입력하시면 되는데요.

 

 

 

 

 

똑같은 번호 9517744로 검색해보니, 충남의 주유소 한군데가 더 늘어나 총 4군데가 검색되었습니다.

 

114보다 더 정확하고, 검색 속도도 빨랐습니다. 개인적으로 DAUM 도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 DAUM 스팸번호 검색서비스 ]

 

 

 

 

 

마지막으로 요즘은 한번 울리고 끊기는 스팸전화 굉장히 많죠?

 

한분만 울리고 끊긴다고 해서, 원링이라 부르는데요. 스팸번호 검색하는 방법이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뭐야이번호, 누구야, 원링스팸검색등이 있는데, DAUM에서 제공하는 후후(whowho)서비스도 이용하기 편리합니다.

 

직접, 15777979 로 검색해보니, 텔레마케팅과 전화유도가 몇 건 되지만, 대리운전이 압도적으로 많죠.

 

이렇게 스팸번호 검색을 쉽게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지만 대부분 휴대폰으로 오기 때문에 뭐야 이번호와 같은 관련 어플을 설치하신 후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모르는 전화번호검색 관련글을 참조합니다 => http://imrich.tistory.com/854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