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제 곧 추석이라는 대명절이 찾아오는데요 유용한 정보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지난 휴가철에 고향에서 가서 재미있게 보내던 중 친척 결혼식에 다녀온 이후, 갑자기 저녁때부터 배가 정말 심하게 아픈적이 있었습니다.

 

화장실에 다녀오면 괜찮겠지라고 생각했지만 시간이 갈수록 복통은 더 심해졌구요.

 

도저히 참을 수 없어, 병원에 가기로 마음먹었으나 마침 휴일인지라 우리동네 근처에 문 여는 곳이 없었습니다.

 

그렇다고 시골집에 인터넷에 연결되는 컴퓨터가 있는것도 아니었구요.

 

다행이 보건복지부에서 운영하는 응급의료정보센터어플을 설치한 후 휴일진료병원을 찾을 수 있었답니다.

 

공휴일이어서 병원까지 가는 거리가 좀 있었으나 어쩔 수 없이 이동후 응급치료를 받았습니다.

 

아마도 점심때 먹은 뷔페중 안좋은게 있었나봅니다. 급한대로 가는 도중 휴일약국에 들러 증상을 말했더니, 급체한 물약과 엠플을 하나 따서 섞어주시던데 신기하게도 20분도 안되어서 증상이 많이 호전되었답니다.

 

 

(이미지. 보건복지부 응급의료정보제공어플)

 

 

또한, 이 어플이 좋은 이유는 스마트폰의 GPS기능을 통해 내 위치를 파악한 후 이동중이라도 내 근처의 진료병원이나 약국등을 실시간 조회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어쨌거나 토요일, 공휴일같이 쉬는 날, 다급한 상황이거나 응급상황이 발생시에는 응급의료정보센터 어플을 통해 공휴일진료병원이 있는지 쉽게 확인해보세요.

 

 

 

 

 

사실, 토요일이나 일요일 그리고 국경휴무일같은 경우 병원에 가보면 아시겠지만 일반접수창구는 없고 응급실만 운영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만큼 진료비용도 비싸기 때문에 혹시라도 아프게 된다면 쉬는날이 더 손해입니다.^^

 

이제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해보고 기능좀 둘러봐야겠죠.

 

 

 

 

설치방법은 마켓에서 "응급의료정보센터" 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설치는 간단하구요. 실행해보시면 기본화면구성은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응급실 찾기, 병의원 찾기, 소아야간진료, 약국 찾기 등 기능별로 잘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명절의원찾기, 명절약국찾기는 현재는 비활성화로 되어 있으며 추석이나 설날과 같은 명절엔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명절기간동안 추석 진료병원, 추석 진료약국을 조회해보실 수 있습니다.

 

우선 아래는 응급실 찾기와 병의원찾기 화면입니다.

 

 

 

 

각 항목별로 현재 진료 가능한 병의원, 가까운 병의원 찾기 등으로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휴대폰 내위치 파악서비스 즉 GPS를 활성화시켜줘야 됩니다.

 

가까운 응급실 찾기또한 마찬가지이구요. 통신사의 기지국에서 내 위치를 파악하여 나로부터 근거리에 있는 치료 가능한 병의원 또는 응급실을 찾을수가 있는 것입니다.

 

 

 

 

 

 

이 화면은 좋은 기능중 하나인데요. 내 주변정보에 위치한 응급실, 병의원, 약국, 제세동기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제세동기란 심장정지와 같은 응급상황 발생시, 심장에 고압전류를 통하게 하여 정상맥박으로 회복할 수 있는 기기를 말합니다. 한마디로 전기충격기입니다.

 

여러분들도 언제 어디서 누군가 갑자기 쓰러져서 심장박동이 없을 경우 최대한 빨리 119에 신고한 후, 응급처리절차에 따라 골든타임 내에 제세동기를 사용할 수 있다면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이제는 이 어플만 있다면 휴일진료병원이나 공휴일진료병원위치를 쉽게 찾을 수 있을겁니다.

 

 

 

 

 

 

또한, 인터넷을 할 수 있는 PC 환경이라면 E-GEN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다양한 정보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에 일반인을 위한 서비스가 있습니다. 필요하신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되구요.

 

 

 

 

 

병의원검색에서 응급실찾기를 해본 화면입니다.

 

우선 지역설정에서 해당 시도를 선택후, 반경 1Km부터 반경 10Km까지 선택을 하실수 있구요.

 

예를 들어, 대구광역시 동구에 반경 2km를 검색해보니 대구파티마병원과 대구시티병원의 응급실이 나왔습니다.

 

해당 병원의 전화번호와 자세한 주소까지 알려주고 있어 편리합니다.

 

도움되셨기를 바라며, 쉬는 날 동네병원 문 닫았다고 우왕좌왕하지 마시고 위에 언급한 정보를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