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를 운영체제로 하는 사용자라면 주목해야 할만한 뉴스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최근에 배포된 보안업데이트 중, 컴퓨터에 심각한 오류를 일으키는 윈도우 업데이트 오류가 있었는데요. 이미 많은 사용자들이 다운받아 사용하고 있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패치에서 일으키는 오류는 블루스크린이 발생되면서 오작동되는것이구요, 심각할 때는 부팅조차 할 수 없을정도로 문제가 발생되므로 필히 체크해보셔야 하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최근 이유없이 사용하고 있는 노트북이 먹통이 되거나 블루스크린이 떠서 재부팅되는 오류를 겪었었는데요. 동일한 원인이지 않을까 찾아봤었답니다.

 

이번에 문제가 되는 업데이트는 MS14-045 로써 KB2982791 로 찾으시면 됩니다.

 

역시나 제 PC에서도 해당 패치가 설치되어 있었답니다. 그래서 제거를 하였구요.

 

PC에 능숙하신분이라면 알아서 지우시면 되겠지만, 어디를 어떻게 찾아가서 지워야하는지 모르는분들을 위해 윈도우업데이트 제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저 같은 경우에는 Windows Update 설정시, 자동으로 받는것이 아니라 수동으로 확인해서 다운로드 받는것으로 설정했었는데요.

 

중요Update 같은 경우 빠짐없이 설치를 해서 최신으로 유지해주고 있는데 꼭 좋은것은 아닌것 같습니다.

 

 

 

 

 

최근 출시되는 PC의 운영체제는 Windows8이 탑재되어 나오는경우가 많은데, 기존 버전과 화면이 많이 달라 이용하기 불편해서 다시 윈도우7로 다운그레이드해서 사용하는 User분들이 많습니다.

 

저는 Windows7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윈도우업데이트 제거목록은 총 4가지입니다.

 

- KB2982791 : 커널모드 드라이버용 보안업데이트 -> MS14-045

- KB2970228 : 루블화 화폐표시 새기호

- KB2975331 : 윈도우RT, 윈도우8, 윈도우서버 2012용

- KB2975719 : 윈도우RT 8.1, 윈도우8.1, 윈도우서버 2012 R2용

 

 

 

 

 

1. 첫번째 해당 윈도우 업데이트 오류가 설치되어 있는지 제어판으로 이동합니다.

   ( 시작 -> 제어판 )

 

 

 

 

 

2. 두번째, 제어판 아이콘 중, 프로그램 제거를 클릭하고 이동합니다.

 

 

 

 

 

3. 세번째, "프로그램 및 기능" 중, 좌측 메뉴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 를 클릭합니다.

   (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Windows Update 로 이동하셔도 됨 )

 

 

 

 

 

4. 이미 설치되어 있는 Update항목이 굉장히 많이 나옵니다.

   제 PC기준으로 Microsoft Windows는 189개나 됩니다. 너무 많이 나와서 찾기 힘드시죠?

   이 때는, 상단에 "설치 날짜" 글씨를 클릭하면 최근 설치날짜순으로 정렬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한번 더 클릭하면 오래된 날짜순으로 보여주는 것이구요.

 

제 컴에서는 KB2972791 과 KB2970228 2개가 설치되어 있었답니다.

 

 

 

 

 

5. 더 문제를 야기하기전에 삭제를 해야겠죠.

   삭제는 해당 업데이트를 선택 후, 상단메뉴 "제거" 를 누르셔도 되고,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클릭해서 "제거" 를 선택하셔도 됩니다.

 

실제로 제거할거냐고 묻습니다. "예" 클릭

 

 

 

 

 

6. 이렇게 삭제가 되었구요, 마지막으로 재부팅을 해야만 정상적으로 동작이 되겠습니다.

 

세계 최대의 소프트웨어기업이지만, 이번의 공지는 이미 일부사용자들의 PC에서 심각한 오류가 발생했음에도 제거공지를 제대로 알리지 않았다는 비판을 받고 있는데요.

 

해당 업데이트가 설치되어 있다고 해서 모든 PC에서 문제를 일으킨것이 아니기때문에 MS에서도 안일하게 대처를 한것 같아 아쉬움이 남습니다.

 

저도 어제 해당 윈도우업데이트 제거를 하고 나서 만 하루가 지났는데요, 아직까지 재부팅되거나 블루스크린이 떠서 멈추는 현상은 발생되지 않았습니다. 해결된 것이겠죠!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