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초저금리현상으로 은행권의 예금이나 적금상품을 보면 3%이상의 이자를 주는 예금상품을 거의 찾아볼 수 없습니다.

 

반면, 돈을 빌리는 사람 입장에서는 금리가 내려가면 대출금리도 그만큼 같이 내려가야하는게 아닌지 생각이 들죠. 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또한, 본의아니게 사금융등 고금리의 대출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대부분 신용도가 낮거나 시중은행에서 심사를 거절당하신분들이 이자가 비싼 캐피탈이나 대부업체를 이용하게 된 경우가 많으실텐데요.

 

이 때, 한국자산공사에서 주관하고 국민행복기금을 통한 대환대출상품인 바꿔드림론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바꿔드림론이란 소득이 적거나 신용도가 낮은 일반서민이 캐피탈사 등에서 받은 고금리대출을 저금리대출로 전환해주는 대표적인 서민금융제도입니다.

 

 

 

따라서 오늘은 바꿔드림론 인터넷신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환대상자로 선정이 되어 바뀐 금리도 8~12%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부담이 많이 줄어들게 됩니다.

 

저도 직장생활 몇년 만에 주식투자를 잘 못하여, 비싼 캐피탈에서 돈을 빌려 이용한 적이 있었는데 고금리 이자를 매달 꼬박꼬박 내는것도 큰 부담이 되더라구요.

 

무조건 울며겨자먹기식으로 비싼 이자를 유지하지 마시고 전환 조건이 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렇다고, 모든 신청자를 대상으로 전환해주지는 않고, 신용등급과 소득 요건이 있습니다.

 

먼저, 지원대상이 되는 자격요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지원대상 자격요건 ]

 

 

 

첫째로 신용등급은 6~10등급의 저신용에 연소득 3천만원이하이어야 합니다. 단, 특수채무자는 신용등급제한이 없습니다.

 

연소득은 급여소득자는 4천만원이하 ( 단, 부양가족 2인이상은 4천5백만원 이하 )

자영업자는 사업자등록증이 있으며 연 4천5백만원 이하인분들이 대상이 됩니다.

 

그리고, 고금리채무는 6개월 이상 정상상환중이어야 하며, 보증이나 담보대출, 할부금융, 카드할부, 리볼빙, 현금서비스등의 신용카드사용액은 제외가 됩니다.

 

 

 

[ 대출조건 ] 

 

 

두번째, 보증금액의 총액은 최대 3천만원이며 현재 직업이 없거나 소득이 없는 분들은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대출기간은 직장인은 최대 5년, 자영업자는 최장 6년까지이며 기간동안 연 8%에서 12%의 금리로 이용하실수가 있습니다.

 

상환 또한 원금과 이자를 분할에서 납부하는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이기 때문에 상환 계획을 조정할 수 있어 좋습니다.

 

그리고, 인정되는 고금리기준은 일반직장인은 연20%이상, 영세자영업자는 연15%이상 사용하고 있는 금액을 고금리금액으로 보고 있습니다.

 

 

 

[ 신청 절차 3가지 ]

 

바꿔드림론을 신청하는 방법은 우선 인터넷콜센터(1397)로 신청을 하신 뒤에 캠코창구신청, 은행방문신청, 그리고 인터넷신청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이 중 본인이 편한 방법으로 접수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창구신청과 은행신청같은 경우 직접 가서 방문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인터넷접수도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바꿔드림론 인터넷신청 방법 ]

 

 

 

순서는 간단합니다. 국민행복기금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신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을 합니다.

 

링크는 아래에 있습니다.  그리고 첫째로 콜센터 전화상담을 통해 조회동의를 거쳐 자격확인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때는 약 1일정도 소요가 되구요.

 

그리고 한국자산관리공사 국민행복기금담당자에게 관련서류를 등기우편으로 보내시면 됩니다.

 

그 이후 순서로 콜센터 안내전화를 받으신 후, 신용보증 신청결과를 조회하시면 되구요. 조회 열람비용 2천원이 소요됩니다.

 

 

신용보증 심사가 통과되면 홈페이지에서 신용보증약정을 하시면 되고, 약정서를 들고 은행을 방문하시면 되겠습니다.

 

단, 바꿔드림론 인터넷신청의 단점이라면 지점접수보다는 보증서를 받기 까지, 시간이 오래걸린다는 것이죠.

 

위 3가지 신청방법을 보시면 제일 빠르게 이용할 수 잇는 방법은 직접 지점을 방문하는것입니다.

 

전화를 통해 미리 관련서류등을 문의하신후 준비해 가시면 당일 보증서발급도 가능합니다.

 

온라인접수링크를 통해 이용하시면 되고, 맨 하단에 온라인접수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또한, 홈페이지내에서 대상이 되는지 자가진단을 하실수가 있어 편리하죠. 평일 은행이나 지점을 방문할 시간이 없는 직장인들이 이용하시면 편리할 듯 합니다.

 

아무쪼록 비싼 고금리채무에서 하루빨리 벗어나길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