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평소 문서작업을 하다보면 본인이 만든 문서를 수정하지 못하도록 해야 될 필요가 있습니다.

 

대부분 계약서라든지, 견적서부분등 중요한 내용이 담겨 있는 경우가 그렇죠.

 

저도, 회사에서 제안서작업등을 자주해서 종종 이용하는 기능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 알아볼 정보는 엑셀파일 pdf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Ms-Office 제품군중에 속해 있는 파워포인트, 워드, 엑셀 중 아마 Excel 을 가장 많이 사용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버전에 따라서 지원되는 기능이 다를수는 있지만 대부분 비슷합니다. 참고로 저는 Office 2007버전을 사용하고 있답니다.

 

 

 

 

 

방법 또한 아주 간단하며, 쉽게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아시겠지만 확장자 pdf는 어도비사가 만든 파일형식입니다.

 

 

 

 

우선 변환하고자 하는 Excel 문서를 실행한 뒤 불러옵니다.

 

저는 이전에 새희망홀씨대출 상품에 대해 정리한 파일이 있었는데, 직접 바꿔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아래에서 총 3가지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립니다. 편하신 방법으로 이용해보세요.

 

 

 

 

 

 

[ 첫번째 방법 ]

 

 

 

왼쪽 상단 홈메뉴버튼을 클릭한 뒤 -> 다른 이름으로 저장 -> PDF 또는 XPS를 클릭합니다.

 

만약 이 부분이 없는 분들은 아래에서 다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다른 파일 형식에 대한 추가 기능을 설치" 해주시면 됩니다.

 

 

MS홈페이지에서 엑셀파일 PDF변환링크 바로가기

 

 

 

 

이동하시면 위와 같이 MS 홈페이지가 열리며,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간단히 설치만 해주시면 됩니다.

 

설치과정은 간단하니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설치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다면, 다시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하면 바로 팝업창이 하나 나옵니다.

 

이곳에서 파일이름을 지정한후, "게시" 를 클릭만 하시면 됩니다.

 

 

 

 

테스트로 바탕화면에 저장했었구요. 새희망홀씨대출자격.pdf 라고 파일이 잘 만들어졌죠.

 

시간은 파일사이즈에 따라 다르겠지만, 변형속도가 굉장히 빠릅니다. 보통 1메가 이하는 1초도 안걸려요.

 

그럼 잘 변환되었는지 실행 한번 해볼까요?

 

 

 

 

더블클릭해서 실행하니 pdf형식으로 잘 바뀐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아크로벳과 같은 전용뷰어가 없다면 인식하지 못하니까 Viwer를 설치해주세요.

 

 

 

[ 두번째 방법 ]

 

 

참고로 또다른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일반적으로 MS오피스제품을 사용하신다면, 한글과컴퓨터의 한글도 많이 사용하시죠?

 

한글 오피스를 설치하시면 기본적으로 프린터장치에 Haansoft PDF가 새롭게 생성됩니다.

 

바로 이 Printer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위 Image에서 보시는 것처럼 인쇄 우측 > 화살표부분을 클릭한뒤 인쇄를 클릭합니다.

 

 

 

 

그 다음 인쇄장치에서 Haansoft PDF 를 선택한 다음 "확인" 을 눌러주면 똑같이 쉽게 변형이 가능합니다.

 

한컴을 사용하신다면 이 방법도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세번째 방법 ]

 

 

 

마찬가지로 홈Menu버튼을 클릭한 뒤 "다른이름으로 저장" -> "다른 형식" 을 선택합니다.

 

이 부분은 텍스트 나 유니코드, CSV형식등 다양한 파일형식으로 바꾸는 옵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른형식을 클릭하면 다양한 유형이 많이 나오죠?

 

만약 회사에서 데이터베이스 연동 등이 필요할 때는 CSV로 바꿔서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스크롤을 하단부분으로 내리면 .pdf가 보이는데 선택하신 후, "확인"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몇가지 방식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보안이 필요한 문서나, 읽기전용으로 만들어서 변형하지 못하게 만들 필요가 있을 때 활용하도록 하세요.

 

간단히 마무리하며,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