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 어버이날을 맞이해서 시골에 계신 부모님께 어떤 선물을 해드리면 좋을까 하고 생각하다가 현재 사용중인 돌침대가 딱딱해서 좀 배긴다고 예전에 말씀하셨던 기억이 나서 어제부터 이틀에 걸쳐 알아봤답니다.

 

현재 킹사이즈 돌침대를 사용하고 계신데, 제품을 찾아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가격이 만만치 않게 비쌉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비싸다고 좋은것은 아닐테고, 저렴하다고 해서 나쁜제품은 아니겠죠.

 

제가 나름대로 이틀동안 천연라텍스매트리스제품을 알아봤는데 총 3개의 회사제품으로 압축되었구요. 그 중 오늘 최종적으로 에코홈라텍스로 구입을 하였답니다.

 

가격이 고가이다보니 제품선택에 신중할 수 밖에 없었고, 제가 찾아다닌 제품과 가격대비비교 등, 소비한 시간만큼 여러분들은 참고하셔서 시간을 절약하시라고 경험담을 올립니다.

 

제일먼저 가격을 우선시해서 알아봤는데 20만원대에서부터 최고 200만원대까지 다양한 제품이 있었구요

 

그 다음으로 합성인 아닌, 천연라텍스위주로 알아봤답니다.

 

 

(eco-homepage Image참고)

 

 

참고로 주성분중에 천연고무의 양이 80%이상 함유된 것을 천연라텍스라 하고 80%이하로 함유된 것은 합성제품으로 분류가 됩니다.

 

색상 또한 차이가 있으며, 천연은 옅은 아이보리색상이며 합성은 흰색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또한, 가격으로 봐도 합성제품이 월등히 저렴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수명또한 10년 이상 사용해야하기 때문에 제품선택시 수명주기도 잘 판단하셔야 됩니다.

 

 

 

 

그리고, 제품선택시 사이즈에 따라 이어붙이기 한 제품인지 통몰드인지 체크하셔야 됩니다.

 

아무래도 침대가 퀸도 아니고 킹사이즈이다보니 타사에서 제가 본것중에 퀸사이즈에 추가로 이어붙여서 킹으로 만든것도 있는데, 이 경우 장기적으로 이용시 붙인부분이 떨어질 염려도 있고 완전한 탄력성이 떨어지게 될 염려가 있죠.

 

또하나의 체크사항 밀도부분입니다.

밀도란, 제품의 질량을 말하는데 쉽게 생각하면 몸무게가 가볍다면 SOFT, 중간정도라면 MEDIUM, 체중이 많이 나가신다면 HARD 를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HARD 로 갈수록 눌려지는 강도가 강해 몸에 맞는 쿠션력이 생기게 됩니다.

 

그러나, 우리나라 체형으로 보면 대부분 80~85정도의 MEDIUM 이 적합하답니다.

 

결론적으로 제품 선택시 판단기준은 1.천연제품인지?  2.가격은?  3.믿을수있는지?  4. 신체체형과 용도로 볼 수 있겠습니다.

 

 

 

 

전국에 에코홈라텍스 판매점이 있지만, 저희는 인터넷(http://www.eco-home.co.kr) 으로 바로 주문을 했습니다.

 

메인페이지 좌측상단에 여러 용도별 구분이 되어있는데, 고민거리가 또하나 생깁니다.

 

두께가 5cm 에서부터 15cm 까지 있는데 과연 얼마만큼의 두께를 선택해야되는지?

 

시간은 금이기때문에 답부터 드려야죠. 돌침대나 바닥에서 온열을 많이 느끼고싶다면 5cm가 적당하며 좀더 푹신한 느낌을 원하신다면 10~15cm가 적당하겠습니다.

 

그리고 두께가 두꺼울수록 가격은 차이가 있구요. 바닥 돌침대용 패드 5cm 로 선택했답니다.

 

 

[ 용도선택 ] - 침대용

 

 

 

침대용 15cm 매트리스 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두께가 상당하죠?

 

또한 품질보증은 10년입니다. 일반스프링침대를 이용하셨다면 한번 고민해보세요.

 

 

[ 용도선택 ] - 바닥/돌침대용

 

 

 

제가 선택한 높이 5cm 패드인데요.

 

차이점이라면, 품질보증이 5년이라는 것입니다.

 

아마도, 온열 위에서 이용하기 때문에 침대용보다는 손상이 빨리되지는 않을까 걱정이 되는 부분입니다.

 

 

[ 가격대 ]

 

 

 

보시는것처럼 가격대는 사이즈가 클수록 비싸구요.

 

저는 라지킹3인용으로 선택했는데 타사와 비교해보니 비싸지도 그렇다고 싸지도 않은 적당한 가격이었구요.

 

싱글일경우 47만원, 퀸은 55만원, 킹은 69만원정도 합니다.

 

홈페이지 회원가입하면 5% 할인쿠폰을 준다길래 가입하고 쿠폰을 사용할려고했더니 현금결제에 한해서랍니다. 그래서 어쩔수 없이 카드로 무이자할부 했답니다. 이부분은 못내 아쉽네요.

 

 

 

 

 

또한, 기본으로 커버가 없어서 옵션으로 7만원을 부담하여 아이보리와 와인색 중 택일하여 선택하셔야 되구요.

 

저는 아이보리와 와인색 각각 1개씩 추가로 구입했답니다.

 

 

 

 

커버까지 2개 추가했더니 828,500원이나 나왔네요.

 

부모님 선물이긴 하지만 직장생활하는 샐러리맨입장에서 부담될 수 밖에 없는 가격이지만, 그래도 한번 사드리고 거의 영구적으로 부모님이 편안한 잠자리에서 주무실거라 생각하니 기쁜 마음에 결정하였답니다.

 

 

 

 

배송료는 무료로 되며, 어버이날 전까지 도착한다고 하니 기쁜마음으로 기다려야겠습니다.

 

물론 20~30만원대의 저렴한 합성제품도 있었지만, 회사를 믿고 좋은 제품을 선택하였다고 생각합니다.

 

품질보증도 해주고, 천연제품이 아닐경우 보상제도 실시하고 있으니 믿을만 하겠죠.

 

 

[ 바닥이나 돌침대 온열사용시 주의사항  ]

 

온열을 사용하시더라도 아랫쪽에 면패드 등을 깔고, 적정온도 30~40도 이하로 사용하신다면 큰 무리가 없을 듯 합니다.

 

아무래도 천연고무제품이다보니 직접 열이 닿거나 고온에 노출될 경우 딱딱해지는 경화현상이 오기 때문입니다.

 

사용후기는 이 후 시골에 가서 부모님께 여쭤보고 다시 생생하게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