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신도로명주소가 널리 이용되면서 초기에 불편했던 점이 점점 익숙해져가고 있는데요.

 

저 같은 경우에도 바뀐 우리집주소가 처음에는 좀 이상했으나 지금은 자꾸 부르고 쓰다 보니 나름 괜찮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답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기존 구주소를 이용하시는분들이 많은데요. 간단하게 지번찾기나 지번주소찾기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희아파트를 예를 들면 기존에는 AB아파트 100동 100호였다면 이제는 100동 100호(AB아파트) 이런식으로 바뀌었더라구요. 좀 어색하긴 하지만 신도로명주소로 계속 사용하고 있답니다.

 

특히 지금은 혼용으로 사용해도 알아서 우편물등을 배달해 주지만 나중에는 새주소방식으로만 이용할 날이 오기때문에 지금부터라도 습관을 바꾸는게 좋을 듯 합니다.

 

 

 

 

차츰 시간이 지나면 기존 지번주소는 사라지고 도로명주소로만 사용될 것입니다.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우선 아래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지번찾기 바로가기 링크입니다. => http://www.juso.go.kr/openIndexpage.do

 

 

 

 

접속되셨다면 위 이미지처럼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 페이지가 열리구요. 맨 위 지번입력 부분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곳에서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찾고싶은 아파트명이나 주소등을 동이름과 함께 입력만 하셔도 됩니다.

 

아니면, 주소 전체주소를 입력하셔되 되구요. 예) 대전광역시 서구 변동 1-5 입력후 검색

 

상단 검색란 보이시죠?

 

도로명주소 또는 지번 입력 또는 그냥 동이름과 아파트명 등을 대략 입력하셔도 됩니다.

 

 

 

 

제가 단순아파트명으로 시흥 무궁화아파트를 검색한 변환 결과입니다.

 

새로운 도로명주소인 시흥시 신현로12번길 6 (포동, 무궁화아파트) 과 기존 지번주소인 시흥시 포동 1-74 무궁화아파트 라고 두가지 결과값을 한눈에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안전행정부 안내시스템을 통해, 쉽게 지번주소찾기를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자 그리고 유용한 팁하나 알려드리자면 기존에 거래하는 통신사나 신용카드사, 보험사 등 우편물을 정기적으로 받아보는 인터네사이트가 많이 있죠.

 

그러나 바뀐 신도로명으로 일일이 사이트를 방문해서 바꾸는게 굉장히 불편할 수 있습니다.

 

이 때는 ktmoving 서비스를 이용하면 간단히 일괄적으로 신도로명으로 바꿀수가 있습니다.

 

 

홈주소 일괄변경 원클릭서비스 바로가기 => http://ktmoving.com

 

 

별로 회원가입할 필요없이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구요. 약관 동의후 핸드폰인증을 받아 진행하시면 됩니다.

 

본인 인증이 없다면 누구나 남의주소를 함부로 바꿀수 있기 때문에 당연히 받아야겠죠.

 

저도 이곳에서 일괄신청을 했는데요. 잘 적용이 됩니다.

 

그리고, 통신사나 금융사 리스트 중에 없는 회사는 제휴가 되지 않은 곳이므로 별도로 수동신청을 하셔야 된다는점 알아두시구요.

 

공휴일이나 주말에 신청하셨다면 정상업무일에 바뀐 주소로 반영이 됩니다.

 

이상 간단한 생활정보였구요. 편리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