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날씨가 많이 따뜻해졌습니다.

 

이러다가 갑자기 여름이 올 듯 한데요. 해마다 이맘때쯤이면 시원한 해변가에서 멋진 몸매를 뽐내고자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분들이 제일 많을 때입니다.

 

저도 최근 갑자기 체중이 늘어난 것 같아서 여간 신경쓰이는게 아닌데요.

 

그래서 먹는 음식마다 예전에는 전혀 따져보지 않았던 칼로리등을 따져보게 되더라구요.

 

이 때 편리하게 각종 음식의 칼로리를 계산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칼로리계산기를 소개해드립니다.

 

지금은 사이트가 닫혀있었지만 엔젤다이어트에서 만든 프로그램이며, 비영리목적으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특히, 별도 회원가입이나 개인정보등을 입력할 필요는 없구요. 개인 PC 에 설치해놓고 수시로 필요할 때마다 이용해보세요.

 

일반음식부터 면류, 반찬, 과자, 과일, 음료수등 다 합하면 약 300여가지의 음식종류가 있습니다. 정말 많죠?

 

 

 

올 여름에 시원한 수영장 또는 바닷가에서 멋진 근육질 몸매를 위해 신경좀 써볼까요?

 

우선 파일을 첨부해드리니 로컬PC 에 다운받으세요 =>  angeldiet.exe

 

 

일단, 설치과정부터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다운받을 파일을 실행하면 엔젤다이어트 설치 안내메시지가 나옵니다.

 

"다음" 을 클릭해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그 다음 사용권계약, 즉 라이선스에 대한 부분이 나옵니다.

 

비상업용으로 개인은 자유롭게 이용가능하구요. 엔젤다이어트회사가 없어졌는지 회사의 공식홈페이지는 접속이 되지 않습니다.

 

 

 

 

이어서 설치대상 디렉토리가 나오느데요. 그냥 기본값으로 놔두시고 "다음" 을 클릭합니다.

 

만약 별도 다른곳에 설치하고자 하면 "찾아보기" 를 클릭해서 선택해주면 되겠죠?

 

 

 

 

 

마지막 설치완료 안내메시지가 나오구요. "완료" 를 클릭해서 종료합니다.

 

그리고 바로 실행하셔도 되고, 바탕화면에 설치된 바로가기 아이콘을 클릭하여 실행하셔도 됩니다.

 

 

 

[ 실행 화면 ]

 

 

계산기가 실행된 화면입니다.

 

기본적으로 사용법은 좌측 음식칼로리부분을 선택한 다음, 음식의 종류에 따라 해당 음식명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분량부분에서 1을 기준으로 0.1부터 최고 3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즉, 밥을 기준으로 보면 검정콩밥 분량 1이라면 1공기를 뜻하고 442kCal 라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만약 2공기를 먹었다면 분량은 2 선택, 반공기라면 0.5를 선택하면 해당 kcal 를 바로 확인하실 수 있겠죠?

 

과자류에서 제가 좋아하는 고래밥 1개를 선택하니 70.0 Kcal 가 나오네요.

 

일반적인 식사 기준으로 볼때  밥 한그릇, 된장찌개 1, 배추김치 1, 장조림 1 등만 따져봐도 700Kcal가 넘습니다.

 

 

 

 

또한 좋은 기능은 이외에도 좌측 메뉴를 보시면 각종 운동종목에 맞는 소모Kcal를 알 수 있습니다.

 

본인이 섭취한 양 만큼 어느정도의 운동을 해야 소비할 수 있는지 피부에 확 와닿습니다.

 

밥이 맛있다고 2공기를 먹게되면 쌀밥기준으로 622 Kcal가 축적되는 것입니다.

 

이정도 소비를 할려면 몸무게 70 kg 기준으로 시속 10키로미터로 45분을 달려야 소비되는 양입니다.

 

과식하는 만큼 소비되지 못한 칼로리는 그대로 살로 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사람 신체조건에 맞는 권장 Kcal 가 있습니다.

 

키 175 cm , 몸무게 70 kg, 만나이 35살 남자를 기준으로 보면 하루동안 섭취해야 할 양은 1,320 Kcal 면 충분합니다.

 

그러나 하루 세끼의 주식, 그리고 음료나 커피, 그리고 간식 등을 다 합하면 1,320 보다 훨씬 많은 양을 먹게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저 또한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부터 이것저것 눌러보고 계산해보니 신체질량지수 기준으로 보니 "비만" 으로 나왔답니다.ㅠ

 

BMI 즉 신체질량지수는 체중을 키로 나눈뒤에 다시 키를 곱한 수치를 말하는 것이죠.

 

이 수치가 18.5에서 24.9 사이라면 일반적으로 정상으로 보구요. 25이상이라면 비만, 반대로 18.5미만이라면 저체중이라고 합니다.

 

여름이 오기전에 앞으로 열심히 다이어트 해보기로 결심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