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평소 몸이 아파서 병원진료가 필요할 때 어느 기관을 이용하세요?

 

저같은 경우는 집 앞 가까운 동네의원인 가정의학과를 가서 치료를 받을 때가 많습니다.

 

물론 감기라든지, 간단한 치료는 다들 그렇게 이용하시겠지만 큰 병이 아닌 이상 대학병원이나 종합병원에 가서 진료받으실 필요는 없죠.

 

그리고 작년에 건강검진 받을 때 B형간염 항체가 없어서 백신을 맞아야 한다길래 보건소에 가서 총 3차에 걸쳐 예방백신을 맞았답니다.

 

그런데, 직장인이다보니 보건소 영업시간을 알아둘 필요가 있더라구요.

 

평일날 마감하는 시간은 어떻게 되며, 토요일 근무를 하는지 않하는지 궁금하시죠.

 

이 때는 공공보건 포털을 이용하시면 간단하게 영업시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예방주사 비용도 상당히 저렴해서 굳이 비싼 병원을 찾으실 필요가 없답니다.

 

임산부같은 경우 필수적으로 먹어야되는 엽산도 무료로 제공해주는거 아시죠?

 

참고로, 각 지자체별로 보건소 영업시간이 달라서 본인이 살고 있는곳의 근무 시간은 어떤지 꼭 확인해보시고 방문 하시기 바랍니다.

 

조회 방법은 간단합니다. 따로 회원가입 하실 필요없구요.

 

 

 

 

 

공공보건 포털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http://www.g-health.kr

 

특히 G-Health에서는 온라인 민원서비스를 통해 직접 진료예약 및 진료내역조회 각종 제증명발급 등도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메인페이지 상단 탭 메뉴 중 "클릭 우리동네보건소" 를 선택해서 들어갑니다.

 

 

 

 

그 다음 이동되는 Page 에서 좌측 목록이 하나 보이시죠.

 

"보건기관 찾기" Menu 를 클릭해서 이동합니다.

 

 

 

 

 

그 다음 찾기화면을 보시면 시도 선택과 시군구 선택화면이 나옵니다.

 

검색란에 직접 읍동면이름을 입력하신후 검색하셔도 되고, 직접 행정구역을 선택하신후 여러결과를 확인하셔도 됩니다.

 

저는 경상북도와 구미시로 검색을 하였습니다.

 

집과 가까운 위치를 직접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더 유용할 수 있습니다.

 

 

 

 

구미시를 보면 총 5개의 기관이 보이네요.

 

여기에서 영업시간 확인을 위해 본인이 방문하기 편리한 기관명을 선택하고 이동합니다.

 

만약 홈페이지를 둘러보고 싶다면 우측에 "바로가기" 를 클릭해서 이동하시면 됩니다.

 

 

 

 

드디어 상세페이지로 이동되었으며 진료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찾은 구미보건소의 진료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평일은 오전 9시부터 저녁6시까지라는것을 알 수 있죠.

 

그리고, 토요일과 일요일은 휴진, 점심시간은 12시부터 1시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아마 전국에 있는 대부분 이와 비슷한 조건으로 근무를 하실텐데요.

 

그래도 괜한 헛걸음 하시는 일이 없도록 미리 인터넷으로 조회해보고 가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이렇게 클릭 몇번만으로 쉽게 본인이 알고 싶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니 편리하죠.

 

 

또한 어디에 있는지 잘 모르신다면, 지도보기를 통해 정확한 위치를 확인후 방문하면 되겠죠?

 

유용한 정보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기분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