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난 1월말에 2014년도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신입생, 편입생 합격자 발표가 나왔습니다.

 

이번년도에도 인기가 있는 유아교육과같은 경우에 2학년 편입경쟁률이 49대1일정도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학과도 있습니다.

 

해당학과는 졸업후 유치원이나 어린이보육시설등에 취업하기 유리하기 때문이기도 하죠.

 

또한 시간이 많지 않은 직장인들사이에서도 방송대나 사이버대학교등에 등록하여 학위취득을 위해 수강신청을 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저희집에서는 와이프가 현재 3학년에 올라가는데, 가정주부이면서도 학교생활에도 열심히 하는것을 보니 잘 등록했구나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대부분 인터넷 방송을 통해 수업을 듣는데, 학기별로 중간시험과 출석시험등 날짜가 다가오면 열심히 시험공부를 하던데, 본인말로는 장학금을 이번엔 꼭 받겠노라며 약속을 했답니다.

 

 

 

 

이번에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등록금이 나왔는데 저번학기와 거의 비슷한 금액이 나왔네요.

 

고지서는 이메일로 왔던데, 저희가 이용한 삼성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카드납부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계열별 등록금 액수와 등록기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입생/편입생 등록기간

- 2월3일(월) ~ 2월7일(금)

 

등록금액

- 인문.사회계열 : 350,700 원

- 자연.교육계열 : 372,700 원

 

등록금 납부방법

- 신한,우체국, 국민은행 가상계좌입금, 또는 창구납부

- 신용카드 납부(삼성, 현대, KB국민, 비씨카드)

 

 

(이미지. 삼성카드 Homepage)

 

 

단순히 금액만 놓고보면 굉장히 저렴한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일반 사립대학교 기준으로보면 몇백만원 수준인데, 한국방송통신대학교는 50만원도 안되는 수준이며 이 금액도 6년째 동결된 금액이라 더욱 의미가 있죠.

 

또한 장학금제도도 잘 되어있어, 본인 노력여하에 따라 얼마든지 저렴한 금액으로 학위취득을 할수 있을거라 봅니다.

 

신용카드 납부를 위해 저는 삼성카드 Homepage(samsungcard.com) 에 접속했는데요. 

 

일단 로그인을 하신후, Main Page 상단 우측에 보시면 등록금납부서비스 바로가기를 클릭해서 이동합니다.

 

 

 

 

그 다음 이동되는 페이지를 보시면 현재 홈페이지를 통해 납부신청 할수 있는 대학교 목록이 나오는데 국내 거의 모든대학교 등록금을 신용카드로 내실수 있습니다.

 

방송대를 찾으신후, 클릭해서 이동합니다.

 

 

등록금 납입을 위한 준비물

- 학생명, 학번 또는 수험번호

- 공인인증서

- 신용카드번호(유효기간)

 

 

 

 

위 Image에서 보시는 것처럼 학번과 학생명, 그리고 카드번호를 선택하신 후 "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신입생일 경우에는 수험번호를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필수항목으로 구분된 금액이외에 추가로 교재, 학보대금, 학생회비, 발전후원금등을 선택하세요.

 

그리고 나서, 일시불로 할것인지 할부로 할것인지를 선택한후, 카드유효기간과 비밀번호 앞 2자리를 입력한 후 "납부신청" 을 클릭해서 이동합니다.

 

 

 

참고로 금액이 부담이 될경우 삼성카드에 다이어트할부제도를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다이어트할부란 본인이 설정한 개월수에서 특정회차까지만 이자를 내면, 나머지 회차는 이자를 면제받는 제도인데요.

 

나머지 기간은 무이자할부로 진행되어 사실 이자부담을 줄일수 있어 유리합니다.

 

 

 

 

계속 진행하여, 총 내야할 금액을 확인한 뒤, "다음" 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필수적으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단, 만약 공인인증서가 없다면 1688-9702 학교상담전화를 통해 납부를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다음" Click 그리고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정상적으로 입력한 후, 정상승인완료 화면으로 바뀌면서 휴대폰 SMS를 통해 결과가 통보받게 됩니다.

 

이처럼 신용카드납부가 좋은점은 인터넷으로 쉽게 낼수 있다는점과, 은행업무시간과 상관없이 마감날짜 이전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겠죠?

 

이 방법 이외 방송대 홈페이지(www.knou.ac.kr) 에서 등록고지서를 출력하여 직접  이용하실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올해는 금융서비스학부와 첨단공학부가 신설되었는데, 언론에서도 많이 기사화되었는데 직장에 다니는 재직자를 위해 신설되었으며, 2014년도 신입생 전원에게 장학금 40%가 지급된다는 점도 매력입니다.

 

단, 편입생대상이 아닌 신입생만 모집하기 때문에 편입을 준비하시는분들은 2년뒤에 도전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방송대도 좋은학교입니다. 좋은지식 배우시고, 즐거운 학창생활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