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부터 교육청 사이트를 통해 자녀 또는 본인의 일선 중학교에 배정된 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초등학교 졸업생을 두고 있는 부모님들도 많은 관심을 갖고 계실텐데요..

 

요즘은 학교마다 성적차이가 크게 나지 않아 거의 평준화 되어있다고 보셔도 됩니다.

 

그래도 부모님 입장에선 이왕이면 집과 가까운 근거리 학교에 배정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크죠.

 

어차피 학교생활이야, 본인들 스스로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성적이 좌지우지 할테니까요.

 

그리고 학생입장에서 봐도, 집근처 초등학교 친구들과 떨어진 원거리보다는 가까운 곳이 좋을테니까 말이죠.

 

간혹, 동일한 지역에 지원학생이 많아 컴퓨터추첨등을 통해 원거리에 배정이 될 경우에도 있는데 이 때는 기숙사생활 등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학생들도, 교복을 입고 좀더 규율이 있는 곳에 지내야 하기때문에 마음가짐도 남다른 시기입니다.

 

 

 

 

 

일반적으로 배정기준은 실거주지 안에서 통학이 가능한 학생을 1순위로 지원받게 됩니다.

 

두번째로 본인이 지망한 학교, 그 다음으로 컴퓨터추첨등을 통해 배정이 되는 것이죠.

 

저희때는 학교도 한군데밖에 없고, 대중교통인 버스를 통해 통학했기 때문에 1순위, 2순위라는 개념이 없었는데 말이죠.

 

 

 

 

본론으로 들어가서, 중학교 배정 확인 방법은 각 교육청사이트를 이용하셔야 되며, 행정서비스인 나이스에서는 확인하실 수 없습니다.

 

 

 

 

그 뒤 본인이 속한 해당 지역 교육청을 선택합니다.

 

그러나 24일 11시부터 오픈된 이후로 이용자가 많아 접속에 어려움이 있는데요.

 

이 때는 각 해당 교육청 바로가기를 통해 쉽게 접근 하실수 있습니다.

 

아래 각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이동하실 수 있어 편리합니다.

 

 

학생서비스 민원바로가기

 

경기도교육청 나이스

 

대구광역시     서울특별시     경상남도

 

충청남도        전라북도

 

 

저는 경기도교육청을 클릭해서 들어갔습니다. 학부모서비와 학생서비스가 보이시죠.

 

클릭하고 들어갑니다.

 

 

 

나의 학교생활 페이지가 나오는데, 배정 확인을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회원가입하신후 정상적으로 LOGIN 을 합니다.

 

 

 

 

로그인 하셨다면, 본인이 찾고자 하는 교육청을 선택합니다.

 

경기도교육청, 서울특별시부터 제주특별자치도까지 각 선택이 가능합니다.

 

 

 

 

교육청선택이 완료되었다면, 학생서비스를 선택한 뒤, 확인키를 클릭만 하시면 됩니다.

 

결과화면으로써 나의 정보에 해당 학교정보를 직접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2014년 올해 새롭게 학창시절을 시작하는 모든 예비중학생들 힘찬 출발을 하시기 바라며, 잘 될거라고 응원해주고 싶네요.

 

만약, 먼거리에 배정이 되었다 하더라도 부모님께서는 너무 실망하지 마시고, 아이가 착실하고 멋진 학창시절을 보낼 수 있도록 잘 응원해주는 센스도 필요 하겠습니다.

 

학교의 간판이 중요한게 아니라, 중학교 3년동안 어떤 인성학습을 받고 좀 더 나은 환경에서 어떤 교육을 받느냐가 중요한것이 아닐까요?

 

지금도 접속자가 폭주하여 원활히 조회가 되지 않지만 바로가기를 통해 좀더 쉽게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