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 가상 온라인화폐인 비트코인의 붐으로 인해 전세계에서 채굴과 거래추이에 대해 관심이 많습니다.

 

하물며 그 값어치가 금값을 추월하였으며, 혹자는 올해 연말까지 지금보다 10배 이상의 가격으로 폭등할 것이라고 예상을 하고 있는데요.

 

온라인사이트는 물론,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하나 둘씩 BITCOIN을 실물 화폐로써 인정하며 현금으로써의 기능을 벌써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너무 장미빛 전망만을 보고 무작정 투기성으로 투자하는것을 신중을 기해야겠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본인이 직접 채굴을 하였던지, 코빗과 같은 온라인거래사이트를 통해 구입을 하려고 할 때 필수적으로 필요한 것이 바로 비트코인 지갑입니다.

 

이 지갑은 여러 경로를 통해 만들수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웹사이트인 블록체인(Block Chain)을 통해 만드는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이메일주소만 있으면 개인 누구나 쉽게 만들 수가 있죠.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은행거래를 예를 들면 입출금을 하기 위해 개인통장을 개설해서 이용하고 있죠?

 

마찬가지로 BITCOIN을 타인에게서 받을 때 나만의 고유통장이 있어야 되며, 상대방에게 송금할 때에도 필수적으로 필요한것이 지갑입니다.

 

무료로 개설할 수 있으며, 웹사이트가 아닌 스마트폰앱을 통해서도 만들수가 있습니다.

 

직접 만들어본 결과 단점이라면, 통장번호와 같이 일률적인 체계를 갖고 있는게 아니라 고유 식별번호로 되어 있는 것이 숫자와 문자가 섞인 전혀 외울수 없는 단어들로 조합되었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비트코인 지갑 만들기를 통해 생성된 번호는 필히 메모장이나 수첩등에 기록을 해야만 합니다.

 

 

 

 

 

첫번째로 블록체인 웹사이트로 이동합니다. 크롬에서 자동으로 한글로 변환되어 나옵니다.

 

https://blockchain.info

 

참고로,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웹브라우져가 인터넷익스플로러라면 회원가입이 제대로 진행되지 않습니다.

 

크롬을 이용하셔야만 회원가입이 됩니다. 저는 그것도 모르고, 이것때문에 한참 애먹었네요.

 

사이트에 정상적으로 접속되었다면 상단 메뉴에서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파란색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가입 양식입니다.  참 단순하죠.

 

이메일과 비밀번호 그리고 제시한 보안문자를 입력한 뒤 "계속" 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이메일은 실제 사용하는 주소를 입력하세요. 나중에 가입확인 메일이 배달되어 옵니다.

 

비밀번호는 너무 단순한 구성은 안되며, 문자와 숫자를 적당히 혼합하여 만들어주세요.

 

 

 

 

바로 생성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보시다시피 한글자동변환된 번역내용은 어법도 맞지 않고 완벽하지 않습니다.

 

일단 생성에는 이상이 없으니 "계속" 을 클릭하여 계속 진행합니다.

 

 

 

 

그리고 나서 별다른 인증절차 없이 바로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이곳에서 식별자는 자동으로 들어가 있구요. 이 긴 식별자는 필히 따로 기록해서 보관을 해두시기 바랍니다.

 

은행으로 말하자면 뱅킹이용시 본인의 로그인 아이디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처음 입력한 비밀번호를 입력후 LOGIN을 합니다.

 

 

 

 

축하합니다. 모든 절차가 끝났구요. 홈화면에서 보시면 실제 Bitcoin 주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주소가 바로 계좌번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주소를 통해 타인과 거래를 하게 되며, 전세계 유일무이한 하나만 존재한 주소입니다.

 

조합을 보시면 숫자 영문소문자, 대문자로 섞여있는것을 아실수 있죠.

 

 

 

 

상단에 "돈을 보내기" 메뉴를 살펴보겠습니다.

 

거래유형중 빠른 보내기를 클릭하면, 받는 사람과 보내는 금액을 입력하는 칸이 나옵니다.

 

이곳에서 보내시고자 하는 상대방의 Bitcoin 주소를 적고, 양은 BTC 기준으로 숫자를 입력하면 됩니다.

 

그리고 현재 값어치기준으로 미화 달러로 변환되어 가격을 알 수 있어 좋습니다.

 

 

 

 

반대로 타인에게 송금받을 때 메뉴를 보시면 하단에 귀하의 수신주소 확인란이 나옵니다.

 

맨 하단에 주소가 보이는데 맨 처음 초기화면에서 봤던 주소와 동일하죠.

 

잘 적어두셨다가 나중에 거래하실일이 있을 때 이용하도록 하세요.

 

 

 

 

이 화면은 블록체인사이트에서 채굴되고 있는 블록 목록을 보여주는 것인지 Size 가 KB 단위로 계속 바뀌고 이답니다.

 

 

 

 

마지막으로 현재 실시간으로 거래되고 있는 현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전세계 이용자가 거래하고 있는 사이트이다보니 그 금액또한 0.00X 단위부터 3 BTC가 넘는 금액도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현재 시세가 1 BTC당 약 88만원정도 하니까 3 BTC면 264만원정도 되는 금액이네요.

 

아무튼, 현재 가격또한 결코 작은금액이 아닌데 연말까지 10배까지의 가격상승을 바라보고 있으니 그 가치는 우리가 생각하는 상상 이상으로 오를수도 있을 듯 합니다.

 

또 한가지 알아두셔야 할점은 개인이 직접 Bitcoin을 캐기 위해 채굴기같은 장비를 구입해서 얻을수 있는 양은 극히 미비한 수준밖에 되지 않습니다.

 

만약, 투자목적으로 소유하기를 원한다면, 위에서 소개드린 것처럼 지갑을 만든 뒤 거래소등에서 구입하시는게 훨씬 이익이 아닐까 싶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