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4년부터 기존에 사용하던 주소체계가 도로명주소 사용으로 전면 사용됩니다.

 

지금도 혼용하여 사용하고 있지만, 신 도로명주소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일반 은행이나, 카드, 보험사등의 우편물 수령에 불편함이 예상되오니, 아래 소개해주는 방법으로 일괄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기존에 사용하는 방식은 지번주소 방식이었습니다.

이번 개편은 약 100년만에 교체되는 새로운 체계입니다.

 

옛 어르신들이나 기존방식에 익숙해져있는분들은 좀 생소하게 다가올수 있으나, 차츰 시간이 지나면서 우리집 새주소 방식이 익숙하게 다가올것입니다.

 

 

(이미지. 안행부 주소변경 안내시스템)

 

아시는분도 있겠지만 현재 번지, 호수를 사용하는 지번주소방식은 일제강점기 때 도입된 방식이라고 합니다.

 

그 이후 오랫동안 주소의 변경과 잦은 지번주소의 뒤섞임 현상으로 오히려 더 복잡한 경우가 많아, 이번에 체계적으로 도로명방식으로 바뀌는것이죠. 

 

- 아래는, 기존 지번주소를 이용해 새로운 도로명주소찾기 입니다.

 

안전행정부 도로명주소안내시스템 바로가기 ==> http://juso.go.kr

 

 

 

 

홈페이지 상단에 구, 읍, 동, 리와 지번을 입력하신후 검색하세요.

예) 대전 서구 도마동 26-33 입력후 검색

 

 

 

 

변환 결과입니다. 새로운 도로명주소인 대전광역시 서구 도마로 13번길 13 (도마동) 으로 나왔습니다.

2건이 나온 이유는 26-33지번과, 33-26 지번 조건을 만족하기때문에 나온것이구요.

 

자세한 번지수를 사용하지 않고, 서구 도마동만 검색했을때 많은 결과값이 나오는데, 더보기 버튼을 통해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와 반대의 경우로, 도로명주소는 아는데, 지번주소를 모를경우에도 쉽게 검색이 가능한점 알아두시구요.

 

 

 

[ 바뀐 우리집 새주소로 일괄변경 하는 방법 ]

 

자 그렇다면, 이렇게 바뀐 주소를 내가 거래하는 각 통신사나 은행, 카드사, 보험사 등 수없이 많은데 일일이 변경하기란 굉장히 불편함이 따릅니다.

 

이 때는 Olleh KT 홈 주소분경서비스 를 통해 일괄적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개인이 사이트 돌아다니면서 변경할려면 번거롭겠죠? 쉽게 바꿔보세요.

 

저 또한 거래하는 금융사이트가 많아, 일괄변경신청해보겠습니다.

 

홈 주소변경서비스 바로가기 ==> http://ktmoving.com

 

 

 

 

홈페이지 상단에 보시면 집주소 변경신청과, 회사주소 변경신청부분이 있는데 필요한 부분을 선택한 후, 기존 자신이 사용하던 지번주소를 입력합니다.

 

따로 회원가입할 필요없이 변경신청이 가능하여 편리합니다.

 

그 다음, 약관에 동의한 후, 무료 핸드폰인증을 받습니다.

 

 

 

 

본인 인증없이 남의 주소를 함부로 바꿀수 없기때문에, 본인인증은 필수죠.

 

그 다음 거래회사 선택화면입니다.

 

 

 

(이미지출처. 올레 홈 주소변경서비스. 이하)

 

저같은 경우, 통신회사 및 카드, 은행, 생명보험, 손해보험등 거래회사를 복수로 선택했습니다.

 

참고로, 제휴가 되지 않은 금융.통신회사는 나열되지 않으므로 별도로 수동으로 신청하셔야 됩니다.

 

 

 

 

 

마지막 단계로, 주소변경 희망일을 지정하신후, 다음단계를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리스트에서 삭제하시면 간단합니다.

 

만약 주말이나 공휴일일 경우, 그 이후 정상업무일에 바뀐주소가 반영됩니다.

 

이렇게 전국민이 2014년도부터 새로운 도로명주소체계를 사용하게 되면, 길 찾기도 수월해질뿐더러, 화재 등 긴급상황에서 쉽게 대응하고, 물류차원에서 보면 시간과 물류비 절감효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경기도 수원에는 지금은 동탄지성로로 바뀌었지만, 박지성로도 있었죠.

 

처음엔 좀 어색하고 불편할지는 몰라도, 새로운 이점등을 이해하고, 위 방법처럼 일괄 변경신청하여 편리한 주소 체계를 사용하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