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군복무를 하는 대부분의 병사들은 한번쯤 군대생활중 본인의 제대날짜가 언제인지 알아본 경험이 있을것입니다.

제가 군생활할때만해도 2년이 넘는 28개월이었었는데, 지금은 단계적으로 단축되어 21개월부터 24개월등으로 약간씩 차이가 있습니다.

 

그래서 일반인들은 가족이나 가까운 친구, 연인이 입대하면 그 입대일을 기준으로 제대날짜를 쉽게 알아볼 수 있는데요. 바로 군복무기간 계산기를 이용해보시면 됩니다.

 

사실, 군생활중에는 날짜가 그렇게 늦게 간다고 느껴지는데, 어쨌거나 시간은 지나게 되어있고 제대날짜는 다가오는것이죠.

 

요즘같이 무더운 날씨에 훈련소등에 입대한 장병들은 고생이 많을것 같습니다.

 

 

(이미지. 네이버)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아래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이동합니다. 전역일 계산하는 방법이라고 보셔도 됩니다.

 

 

네이버 군복무기간 계산기 바로가기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전역일계산 탭이 나오는데요.

 

입대날짜를 입력한 후, 군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육군과 전의경은 군복무 날짜가 같기 때문에 같은 레벨에 있으며, 해군, 공군, 해병, 공익근무요원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예전에는 전의경은 일반 육군보다 2개월가량 복무기간이 길었었는데 지금은 동일합니다.

 

 

 

 

 

 

샘플로 입대일자는 2012년 3월21일로 하고, 육군/전의경을 선택한후 계산을 해보았습니다.

 

군복무기간 계산기를 통한 전역날짜가 2013년 12월20일로 표시되고, 오늘까지 총 79%의 군 복무를 했다는 그래프 표시가 됩니다. 굉장히 간단하죠?

 

 

 

 

 

그리고 나온 결과값에서 위 이미지 보시면 녹색 화살표로 표시한 부분 있죠?

파란색 막대부분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총 복무일과, 현재 복무일, 남은 복무일이 표시가 됩니다.

 

12년 3월21일 기준으로 육군, 전의경에 입대한사람들은 총 복무기간이 639일 1년 9개월이 되는것이죠.

 

복무단축으로 표시된 부분은 병무청에서 2011년 복무기간 조정부분에 해당하는 내용으로써, 기간이 변경됨에 따라 3주단위 또는 4주 단위로 1일씩 단축조정하는 내용입니다.

 

해상 사항 없음으로 표시되면 별로 신경 안쓰셔도 됩니다.

 

 

 

 

그리고 다른 대상보다 기간이 긴 공군을 알아봤는데요.

육군보다 약 3개월 더 많습니다.  복무일이 2년으로 나오네요.

 

공군도 의경과 마찬가지로, 본인 스스로 지원해서 입대를 하는 것입니다.

 

아시겠지만, 프로그램으로 된 계산기 파일도 있지만 기간이 한번씩 유동적으로 변경 공지되기 때문에 병무청 홈페이지나 네이버를 통해 계산해보는게 제일 정확하리라 봅니다.

 

군대에 가 있는 애인이나, 가족의 군생활 전역일을 쉽게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