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글로벌 소셜네트워킹 서비스인 페이스북을 사용하는 사용자가 늘면서 역효과가 사회 곳곳에서 일어나고 있다는 것을 잘 아실겁니다.

우리나라에서도 Twitter 나 FaceBook이 나오기 이전에 비슷한 서비스인 아이러브스쿨이나 싸이월드가 오픈되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아이러브스쿨의 오픈은 IT 업계에 커다란 신선한 장르였고, 많은 가입자를 끌어들여 잘 운영해왔으나 우여곡절 끝에 지금은 사용자가 많이 이탈되어 거의 유명무실해진것을 아시죠.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도 마찬가지로 지금의 활황을 뒤로 하고, 언제 새로운 IT 트랜드에 밀려 시들해질지는 아무도 모르는 것입니다.

 

오늘 알아볼 정보는 가입은 쉽지만 계정삭제는 쉽게 찾지 못하는 페이스북 탈퇴에 알아보겠습니다.

 

 

 

 

아마 주위에서 살펴보면 이러한 SNS 를 사용하는 지인들이 꽤 많다는 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친구찾기 등을 통해 건너 건너 아는사람도 만나게 되고 긍정적인 면도 잘 활용하면 좋습니다.

 

하지만, 가입초기의 의도와는 다르게, 운영도 되지 않을 뿐더러 아예 관리도 안되는 분들도 꽤 많습니다.

그리고 본인이 등록한 글로 인해 의도치 않게 피해를 보거나, 곤란한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필요에 의해 직접 해보면 아시겠지만 페이스북 탈퇴 메뉴는 호락호락한 곳에 있지 않습니다.^^





 

만약, 당장 해당 계정을 사용하고 싶지 않다면 계정삭제 또는 비활성화방법으로 관리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휴면계정처럼 일시적으로 정지해놓고 싶을때는, 아래 포스팅을 보고 설정하세요.

 

페이스북 비활성화 방법 ==> http://imrich.tistory.com/1026

 

 

정상적인 탈퇴 방법은 아래 이미지를 보시고 따라하시면 됩니다.

우선 본인의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에 보시면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맨 아래 "고객 센터"를 찾아 들어갑니다.

 

 

 

 

 

그 다음 나오는 화면으로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는 창이 뜨면서 직접 입력할 수 있는 검색창이 나오는데 맨 아래 보시면, "고객 센터에서 확인하세요" 라는 글씨를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고객 센터가 나오며, 좌측에 "계정 관리" 를 클릭합니다.

 

그리고나서 "계정 비활성화, 삭제 및 기념" 을 선택해서 들어갑니다.

 

 

 

다음화면으로 계정 삭제에 대한 내용으로 우측 하단에 "계정을 영구적으로 삭제하려면?" 을 누릅니다.

 

 

 

 

이제 거의 마지막단계로 계정비활성화에 대한 안내와 영구폐쇄에 대한 안내설명이 나옵니다.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빨간박스 부분 이 양식을 작성 해주세요 를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최종 확인창입니다. "계정 폐쇄" 를 클릭합니다.

자, 여기에서 팁 들어갑니다.

여기까지 찾아오는 과정이 좀 복잡했다는거 다 아실겁니다.

본인의 계정에 로그인하신후, 이 화면으로 바로 넘어올 수 있는 링크 입니다.

 

계정폐쇄 바로가기 링크 ==> http://www.facebook.com/help/delete_account

 

 

 

 

다시 정상적인 절차로 넘어와서, 비밀번호와 보안확인 텍스트를 입력후 탈퇴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최종적으로 계정폐쇄를 하면 즉시 본인 계정이 삭제가 되는것이 아닙니다.

접수로부터 14일간 유예기간이 적용되며, 그 이후 소멸이 됩니다.

 

만약 14일안예 계정을 살리고 싶다면, 다시 로그인해서 삭제 취소하시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메뉴를 통해 찾아가기는 좀 복잡하지만 위 계정삭제 바로가기를 활용하시면 쉽게 금방 따라하실 수 있겠죠?

 

FaceBook 이나 Twitter 를 이용할 때는, 여러사람들과 의사소통을 하고 새로운 소식등을 공유한다는 긍정적인 면을 보고 건전한 SNS로 사용하는 마음가짐이 중요하겠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